그룹 에이티즈(ATEEZ)가 커리어 고공 행진에 대한 소감과 자신들의 글로벌 인기 비결을 언급했다.
에이티즈는 30일 오후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 서울 누리볼룸에서 미니 10집 '골든 아워 : 파트 1(GOLDEN HOUR : Part.1)'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에이티즈는 지난해 12월 발매한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FIN : WILL)'로 미국 빌보드 메인 음반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오른 뒤 6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이와 함께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도 2위를 꿰차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전작이 커리어 하이를 기록한 가운데 새 시리즈의 포문을 여는 앨범으로 귀환한 에이티즈는 성적에 대한 부담보단 '좋은 무대를 보여주겠다'라는 각오로 컴백을 준비했다는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우영은 "항상 에이티즈는 모든 앨범, 무대에 최선을 다하고 '내일은 없다'라는 마음가짐으로 하고 있다. 언제나 그랬듯 자신은 항상 있다"라며 "너무 감사하게도 정규 2집이 많은 사랑을 받고, 에이티니(에이티즈 공식 팬덤명)분들 덕분에 좋은 성과가 많이 나와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이번 앨범 또한 똑같은 마음으로 좋은 무대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윤호 역시 "항상 커리어 하이를 기록하고 성장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라며 "컴백을 할 때 멤버들과 확신을 가지고 하는데, 그 배경에는 에이티니가 있다. 에이티니 분들은 항상 저희에게 자신감과 힘을 불어 넣어준다. 이에 힘입어 계속 해 나가다 보니 성장해 나가고 있는 것 같다. 앞으로도 팬분들을 위해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라며 팬들에 대한 감사함을 드러냈다.
멤버들이 생각하는 에이티즈의 글로벌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이에 대해 우영은 "에이티즈의 무대는 뮤지컬 같다고 생각한다. 연기도 있고, 안무도 있고, 노래도 있기 때문이다. 그 덕분에 (관객들이) 보셨을 때 또 다름을 느끼시지 않을까 싶어서 그 부분을 인기 비결로 꼽고 싶다"라고 말했다.
또 윤호는 "많은 사랑을 받고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대에 대한 진심과 진실성'인 것 같다"라며 "어느 멤버 하나 빠지지 않고 매사에 열정있는 모습들에 호응과 응원을 해주시는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