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서유리 "이혼 후 극단적 선택 고민...차 끌고 절벽까지 갔다" ('금쪽상담소')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서유리 "이혼 후 극단적 선택 고민...차 끌고 절벽까지 갔다" ('금쪽상담소')

입력
2024.05.16 12:25
0 0
최근 결혼 5년여 만에 갑작스러운 이혼 발표로 화제를 모았던 성우 겸 배우 서유리가 이혼 후 극단적 선택까지 생각했음을 고백한다. 채널A 제공

최근 결혼 5년여 만에 갑작스러운 이혼 발표로 화제를 모았던 성우 겸 배우 서유리가 이혼 후 극단적 선택까지 생각했음을 고백한다. 채널A 제공

최근 결혼 5년여 만에 갑작스러운 이혼 발표로 화제를 모았던 성우 겸 배우 서유리가 이혼 후 극단적 선택까지 생각했음을 고백한다.

16일 방송되는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서유리가 고민 상담을 위해 출연한다.

이날 서유리는 "이혼 후 어떻게 살아야 할 지 모르겠다"라는 고민을 토로하며 과거 갖은 노력에도 깊어지는 갈등 때문에 결국 이혼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던 사연을 고백한다. 서유리의 이야기를 들은 오은영 박사는 "서유리는 성취가 중요한 사람"이라고 분석하며 현재 그가 힘들어하는 이유의 중심에 '자신이 선택한 결혼을 유능하게 잘 해내지 못했다는 생각'이 있다고 짚어냈다.

이혼 후 홀로 다녀온 제주도 여행을 회상하던 서유리는 "차를 몇 번이나 절벽에 몰고 갔는지 모르겠다"라며 극단적인 선택을 생각하기도 했다고 고백해 충격을 더한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검사 결과 서유리는 무척 우울한 상태이며, 우울증의 증상 중에 자살 사고가 있다며 "굉장히 중요한 골든타임에 오셨다"라고 설명한다.

이어 오은영 박사는 "우울하면 기억력에도 영향을 준다"라고 경고한다. 이에 서유리는 "대사가 많지도 않은데 대본이 외워지지 않았다"라고 공감하며 "의사에게 ADHD인지 물어보기도 했다"라고 고백한다. 오은영 박사는 ADHD는 갑자기 생기지 않는다며 서유리의 상태를 우울해서 기억력이 떨어지는 '가성치매'로 추측한다. 이어 성취가 중요한 서유리의 경우 충분한 성취를 느끼지 못하면 "예전의 나로 돌아갈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더 우울해질 수 있다"라고 설명한다.

한편 솔직한 내면을 더 들여다보기 위해 살펴본 영상에서 서유리는 "아이를 정말 갖고 싶었다"라며 결혼 후 시험관 시술을 시작했다고 고백한다. 하지만 전남편은 아이를 원하지 않았고 서유리는 "아이가 나오는 동영상을 보면 눈물이 날 정도였다"라고 말한다. 이어 "아이가 생기면 진짜 가족이 생길 것 같은 느낌"이라고 말하지만 가족의 의미에 대해 묻는 질문에는 “사실은 잘 모르겠다"라고 답한다. 영상을 본 오은영 박사는 서유리의 문장완성검사에서 '어리석게도 내가 두려워하는 것은 외로움', '내가 잊고 싶은 두려움은 외톨이였던 기억' 등을 작성했다며 마음속 깊이 외로움이 퍼져있다고 분석한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서유리의 근본적인 외로움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언제부터 그랬는지 질문하고, 서유리는 어린 시절부터 따돌림을 당했다며 초등학교 시절을 회상한다. 서유리는 "수업이 3시쯤 끝났지만 8시 전에 집에 가본 적이 없다"라며 가해자들이 트집을 잡아 괴롭혔고 운동장 구석으로 끌고 갔다고 고백한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학교폭력은 범죄 일뿐만 아니라 피해자의 자존감, 자아상, 가치관 등 인생에 무지막지한 영향을 준다"라고 가해자의 잘못을 꼬집는다. 이에 서유리는 "선생님과 부모님께 도움을 요청했지만, 당시에는 학교폭력이라는 개념 자체가 없었다"라며 도움을 받지 못했다고 말한다.

오은영 박사는 아이를 원하는 서유리에게 "아이를 통해 자신의 외로움을 채우려는 것은 좋지 않지만 나의 어려움을 대물림하지 않고 깊고 성숙한 사랑을 주는 것은 인간으로 태어나서 굉장히 가치 있는 일"이라고 조언한다. 이어 "지금까지 스스로 성취를 일궈낸 만큼 앞으로의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서유리를 아낌없이 격려했다는 후문이다.

오은영 박사가 서유리에게 건넨 고민 해결의 방법은 무엇이었을지, 이날 오후 8시 10분 방송되는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 공개된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