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박영동 서안동농협 조합장, 농협베스트경제 CEO상 수상
알림

박영동 서안동농협 조합장, 농협베스트경제 CEO상 수상

입력
2024.04.30 11:25
0 0

농산물 가격 경쟁력 강화 기여 등 공로로
농촌인력중개센터 운영 일손부족 해소도


안동시 박영동(왼쪽 세번째)서안동농협 조합장이 농협중앙회 주관 BEST 경제 CEO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안동시 박영동(왼쪽 세번째)서안동농협 조합장이 농협중앙회 주관 BEST 경제 CEO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박영동 서안동농협 조합장이 ‘경북농협 BEST 경제 CEO상(像)’ 수상자로 선정됐다.

BEST 경제 CEO상은 농협중앙회가 지역 농업·농촌 상생 발전에 기여하고 조합원들의 복지향상과 경제사업 활성화를 통해 농업인의 실익 증대에 크게 기여한 조합장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경북 관내 농·축협 조합장 중 매년 10명 정도만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박 조합장은 `2019년 3월 취임한 이래 △김치공장 및 무배추 출하조절센터 운영을 통해 국내·외 매출 확대 △비건(Vegan) 김치 개발을 통한 신시장 개척 △농산물(고추) 공판장 운영을 통한 농업인 편익 제공 △농가현장지도 농산물 순회수집 △농산물 재배기술교육 △농촌인력중개센터 운영을 통한 농가 일손부족 해소 등 조합원들의 안정적인 판로와 농산물 가격경쟁력 확보를 통해 조합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는 국비사업인 공공형 외국인계절근로 사업자로 선정돼 농번기 농촌일손부족 문제 해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영동 서안동농협 조합장은 “BEST 경제 CEO 상 수상은 조합원과 임직원이 함께 이루어낸 결과이다”며“항상 우리농협을 위해 애정을 보내주시는 조합원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경제사업 활성화를 위해 조합원의 영농편의와 실익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정식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