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첫 타석부터 갈비뼈 강타' 최정, 사구로 교체...홈런 신기록 늦춰져

알림

'첫 타석부터 갈비뼈 강타' 최정, 사구로 교체...홈런 신기록 늦춰져

입력
2024.04.17 19:16
0 0

통산 468홈런 도전했지만 사구에 교체
"좌측 갈비뼈 맞아, 병원 진료 예정"

SSG 최정이 17일 인천 KIA전에서 1회말 KIA 선발 윌 크로우의 투구에 갈비뼈를 맞고 괴로워하고 있다. 뉴스1

SSG 최정이 17일 인천 KIA전에서 1회말 KIA 선발 윌 크로우의 투구에 갈비뼈를 맞고 괴로워하고 있다. 뉴스1

프로야구 최다 홈런 신기록에 1개 만을 남겨놨던 SSG 최정이 첫 타석부터 몸에 맞는 볼로 교체됐다. 상대 선발 윌 크로우의 투구에 갈비뼈를 맞고 극심한 통증을 호소한 뒤 대주자 박지환과 교체됐다.

최정은 17일 인천 KIA전에 3번 3루수로 선발 출전해 팀이 0-2로 뒤진 1회말 첫 타석에서 크로우의 투구에 맞고 쓰러졌다. 한참을 고통스러워하던 최정은 1루로 걸어 나갔지만 대주자와 교체됐다.

최정은 전날 KIA전에서 9회말 2아웃에 극적인 동점 솔로포로 개인 통산 467홈런을 신고했다. 이승엽 두산 감독이 보유한 역대 최다 홈런 타이 기록이다.

최정은 이날 홈런을 추가하면 이승엽 감독의 이름을 끌어내리고 가장 높은 곳으로 올라설 수 있었지만 다음을 기약하게 됐다. 이날 최정의 홈런볼을 잡기 위해 외야에 몰려든 관중은 다소 허무감을 느끼게 됐다.

SSG는 최정의 468번째 홈런볼을 잡고 기증한 팬에게는 스타벅스 1년 무료 이용권 등 약 1,500만 원 상당의 선물을 지급하기로 했다.

SSG 관계자는 "최정이 좌측 갈비뼈 쪽에 사구를 맞아 교체됐다"며 "병원 진료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지섭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