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어지럼증 디지털치료제 미FDA 인허가 추진

알림

어지럼증 디지털치료제 미FDA 인허가 추진

입력
2024.03.29 01:10
0 0

[2024 서비스만족대상] 뉴로이어즈

'세상의 귀가 되는 기업'을 목표로 한림대학교 기술지주회사 자회사로 창업된 뉴로이어즈(대표 서규원)는 어지럼증을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는 디지털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이 중 어지럼증을 측정하는 소프트웨어는 국내 최초로 가상현실을 기반으로 한 것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2등급 의료기기 인허가 및 보험수가를 인증받아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였다.

현재 약 50여 개 병원에 판매하며 시장을 확대하고 있고, 올해 미국 FDA 인허가도 추진 중에 있다.

또한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어지럼증 진단 분석 모듈과 전정재활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분석 모듈과 진단 이후 적절한 치료를 도울 수 있는 전정재활 콘텐츠는 식약처 탐색임상을 한림대 성심병원을 통해 수행하고 있다.

그 결과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최근 약 2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서규원 대표는 “가상현실과 AI를 결합한 의료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만성질환이 되고 있는 어지럼증을 치료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기업이 되고 싶다”며 “향후 글로벌 의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