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1년 5개월 공백 끝...우아!, 4월 컴백 확정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1년 5개월 공백 끝...우아!, 4월 컴백 확정

입력
2024.03.22 08:27
0 0
그룹 우아!(woo!ah!)가 1년 5개월 만에 새 앨범을 발표한다. SSQ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우아!(woo!ah!)가 1년 5개월 만에 새 앨범을 발표한다. SSQ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우아!(woo!ah!)가 1년 5개월 만에 새 앨범을 발표한다.

소속사 SSQ엔터테인먼트는 22일 "다음 달 우아!가 컴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아!의 컴백은 2022년 11월 발매했던 싱글 4집 '핏-어-팻(Pit-a-Pat)' 이후 1년 5개월 만이다.

우아!는 지난해 개인 활동에 집중했다. 특히 나나와 우연은 엠넷 '퀸덤 퍼즐'에 출연해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며 결승까지 동반 진출했다. 특히 당시 최종 2위에 오른 나나는 프로젝트 걸그룹 엘즈업(EL7Z U+P)의 멤버로 발탁되기도 했다.

나나의 존재감은 '퀸덤퍼즐' 뿐만 아니라 여러 예능에서도 돋보였다. 지난해 2월부터 11월까지 10개월 동안 MBC M '쇼 챔피언'의 MC를 맡은 나나는 물 흐르는 듯한 자연스러운 진행 능력으로 음악방송 MC의 정석을 보여줬다. 또 지난 12일부터는 MBC에브리원 '고민순삭-있었는데요 없었습니다'의 MC로 합류해 출연자들의 고민에 진심으로 접근하는 공감 요정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투니버스 '조아서 구독중 시즌2', JTBC '라이브온', 디즈니플러스 '3인칭 복수'에 출연하며 '연기돌'로 활약한 우연은 지난해 12월 와이낫미디어의 웹드라마 '손가락만 까딱하면'을 통해 또 한 번 탄탄한 연기력을 과시했다. 우연은 극 중 핑크빛 사랑을 꿈꾸는 예술고등학교 학생 문예지 역을 맡아 빼어난 비주얼과 몰입을 부르는 감정 연기를 선보였다.

우아!의 또 다른 멤버 민서·소라·루시는 우아!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위버스를 통해 팬들과 꾸준히 소통하는 모습을 보이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꾸준히 높여왔다.

소속사 SSQ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오랫동안 우아!의 컴백을 기다린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우아! 멤버들이 팬들에게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기 위해 열심히 새 앨범을 준비 중이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우아!의 새 앨범은 다음 달 중 발매된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