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감독 아닌 호날두가 팀 이끌어, 정상 아냐"... 폭로 터져 나와

알림

"감독 아닌 호날두가 팀 이끌어, 정상 아냐"... 폭로 터져 나와

입력
2024.03.14 10:05
수정
2024.03.14 17:15
21면
0 0

"호날두가 팀의 모든 것 결정"

사우디아라비아 프로축구 알나스르 소속인 호날두(오른쪽)가 23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알이티파크와 경기에 이적 후 첫 선발로 출전했다. 리야드=AFP 연합뉴스

사우디아라비아 프로축구 알나스르 소속인 호날두(오른쪽)가 23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알이티파크와 경기에 이적 후 첫 선발로 출전했다. 리야드=AFP 연합뉴스

사우디아라비아 축구팀 감독 출신이자 현 사우디프로리그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인 아흐메드 미도가 알나스르(사우디)에서 활약하고 있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만행을 폭로했다.

미도는 14일(한국시간) 중동매체 SBA와 인터뷰에서 "지금 알나스르의 가장 큰 문제는 팀을 이끄는 사람이 루이스 카스트로 감독이 아닌 호날두라는 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호탈두가 팀의 모든 것을 결정한다"며 "호날두가 전술을 짜고, 교체를 결정하고, 호날두가 다치면 그가 직접 해외 투어를 취소한다. 정상적인 상황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미도는 또 "라이벌 팀 알힐랄을 이끄는 호르헤 헤수스 감독 앞에서라면 호날두가 지금처럼 멋대로 하지는 않았을 것"이라며 "감독조차 쩔쩔매는 지금 알나스르 내부에서 호날두에게 뭐라 할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꼬집었다.

호날두는 2022년 12월 잉글랜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떠나 알나스르로 이적했다. 연봉이 약 2,7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호날두 이적 이후 알나스르는 사우디프로리그에서 17승2무4패(승점53)로 숙명의 라이벌인 알힐랄(승점65)에 크게 뒤져있다.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에서도 알아인(UAE)에 패해 4강 진출이 무산됐다. 호날두라는 '거물'을 품에 안고도 2개 대회 연속 패배의 쓴맛을 본 셈이다.

지난달에는 리그 경기 도중 외설스러운 동작을 해 사우디아라비아축구협회 징계윤리위원회에서 1경기 출전 정지와 벌금 1만 리얄(약 350만 원) 징계를 받기도 했다. 당시 호날두는 경기 직후 관중석에서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를 연호하는 소리가 나오자 부적절한 행동을 보여 지탄을 받았다.

김진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