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택배기사가 고양이 납치" 호소 글에 '동물학대' 논란

알림

"택배기사가 고양이 납치" 호소 글에 '동물학대' 논란

입력
2024.02.29 16:11
수정
2024.02.29 16:46
0 0

"배달 상자에 집어넣어 도로에 방사"
기사는 "야생 고양이인 줄" 해명

고양이. 게티이미지뱅크

고양이. 게티이미지뱅크

이웃에 배달 왔던 택배기사가 마당에서 기르는 고양이를 납치해 다른 지역에 방사했다는 사연이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기사는 "야생 고양이인 줄 알았다"는 입장이지만,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동물학대"라고 비판했다.

지난 26일 한 포털사이트 애묘 커뮤니티엔 'OO기사가 고양이를 유괴해 갔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이 고양이를 6년간 보살피며 집과 밖을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도록 마당에서 길렀다고 전했다.

A씨는 "(고양이가) 갑자기 사라져서 CCTV를 확인해보니 택배기사가 새벽 배송을 하면서 계단과 복도에 있던 고양이를 프레시박스에 억지로 잡아서 넣는 장면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그는 "키우던 고양이를 왜 납치해 갔으며 그것도 고객 배송용인 프레시박스에 담아 가냐고 강하게 항의했다. 경찰에도 (신고) 접수해 둔 상태"라고 덧붙였다.

A씨가 글과 함께 올린 영상엔 택배기사가 고양이를 잡아가는 장면이 담겼다. 기사가 가까이 가자 놀란 고양이는 건물 계단을 오르락내리락거리며 도망 다녔다. 뒤를 쫓던 기사는 결국 고양이를 붙잡아 배달 상자에 넣어 들고 갔다.

이후 A씨는 택배 업체 등을 수소문한 끝에 해당 기사와 연락이 닿았다. 그에 따르면 기사는 "야생 고양이인 줄 알고 데리고 놀다가 (인근 지역) 산 옆 도로에 방사했다"고 해명했다. 사정을 알리자 택배기사도 사과하고 고양이를 찾는 데 협조했다고 A씨는 밝혔다. 오랜 수색 끝에 고양이를 발견했지만, 겁에 질린 고양이가 도망가 29일에도 여전히 구조를 진행하고 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야생 고양이인 줄 알았어도 굳이 상자에 넣어갈 이유가 있냐", "영역 동물을 다른 지역에 방사하는 건 동물학대나 다름없다"며 분노했다. 또 식료품을 배달하는 상자에 동물을 넣어 위생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도 나왔다. 다만 해당 배달 상자는 재사용 전 살균 세척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장수현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