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김호중, 케냐 찾았다…"부모 잃은 샤드락, 희망이 절망으로 바뀌지 않길" ('블루라이팅')

알림

김호중, 케냐 찾았다…"부모 잃은 샤드락, 희망이 절망으로 바뀌지 않길" ('블루라이팅')

입력
2024.01.17 09:09
0 0

오는 24일 방송되는 tvN '희망의 빛, 블루라이팅'
김호중, 어린이 향한 관심 독려

김호중이 '희망의 빛, 블루라이팅'으로 어린이들에 대한 관심과 후원을 독려한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제공

김호중이 '희망의 빛, 블루라이팅'으로 어린이들에 대한 관심과 후원을 독려한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제공

가수 김호중이 '희망의 빛, 블루라이팅'으로 어린이들에 대한 관심과 후원을 독려한다.

오는 24일 방송되는 tvN '희망의 빛, 블루라이팅'에서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함께 케냐 투르카나 지역을 찾은 김호중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tvN 최초의 모금방송으로 기획된 '희망의 빛, 블루라이팅' 속 김호중은 케냐 투르카나 지역을 찾아 희망을 선물한다. 그는 대기근을 겪는 케냐에서 오염된 식수로 이중고에 시달리고 있는 난양아키피 마을을 찾아 부모를 잃고 어린 동생들을 돌보는 12세 샤드락을 만난다.

김호중은 '희망의 빛, 블루라이팅'을 통해 마음 아픈 사연을 전한다. 또한 '유 레이즈 미 업(You Raise Me Up)' 을 부르며 영양실조와 질병으로 고통받는 케냐 어린이들에 대한 관심과 후원을 독려할 예정이다.

케냐를 찾았던 김호중은 "샤드락에게 꿈을 물었을 때 아무 말이 없을 줄 알았는데 바로 의사가 되고 싶다고 했다. 엄마 아빠를 병으로 잃은 샤드락에게는 의사란 꿈이 삶을 지탱하는 의지 같았다. 샤드락의 희망이 절망으로 바뀌지 않도록 많은 분들이 따뜻한 관심과 후원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김호중이 출연하는 '희망의 빛, 블루라이팅'은 오는 24일 오후 7시 30분 방송된다.

정한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