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올해도 마포구 관내 취약계층 1500세대에 김장김치 전달
베트남엔 의료지원단 파견해 현지주민 진료하고 보건교육
장애인 위한 지원도 다양... 일자리 창출사업 10년째 후원
효성은 ‘나눔으로 함께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주변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생필품 후원, 가족 나들이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나눔활동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조현준 회장은 “효성이 안정적 사업을 영위할 수 있는 이유도 주변 이웃과 고객들의 아낌없는 지지 덕분”이라며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꾸준히 지원하는 나눔활동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강조해 왔다.
효성은 먼저 본사가 있는 서울 마포지역을 중심으로 취약계층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이달 마포구청을 찾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김치’를 1,500세대에 전달했다. 효성은 2007년부터 17년간 김장 김치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총 2만 2,500여 세대에 사랑의 김장 김치를 전했다. .
효성은 울산중구시니어클럽을 통해 김장 김치를 구매함으로써 노인 일자리 창출을 돕고 있다.
이와 함께 효성은 ‘사랑의 쌀’ 20kg 백미 500포대를 마포구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효성은 1사1촌 자매마을인 경남 함안군 군북농협에서 쌀을 구입한다. 이를 통해 농가에는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주민에게는 품질 좋은 우리 쌀을 전달하는 상생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마포구청을 찾아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위한 성금 4,000만 원도 전달했다. 효성의 후원금은 마포구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긴급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등으로 사용된다. 효성은 2010년부터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성금을 전달해 왔다.
효성은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일환으로 최근 해외사업장이 있는 베트남 호찌민 인근 동나이성 껌미현 쑤언동 마을에 해외 의료봉사단 ‘미소원정대’를 파견했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의료진과 국제구호단체인 희망친구 기아대책, 효성 임직원 총 74명으로 구성된 미소원정대는 현지 지역주민 1,70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 출산교육과 초등학교 건강검진 등 다양한 의료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효성은 2011년부터 지속해서 베트남에 해외 의료봉사단 미소원정대를 파견해 왔다. 현재까지 미소원정대 활동을 통해 수혜를 받은 지역주민은 총 1만 7,000여 명에 달한다.
효성은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푸르메재단과 함께하는 장애아동 재활 치료, 장애 가족과 효성 임직원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 여행, 장애인 무료 치과치료 사업 등이 있다.
지난 9월에는 2박 3일간 강원도와 경기도 일대에서 장애아동·청소년 가족들과 ‘2023년 효성·푸르메재단과 함께하는 가족 여행’을 진행했다. 지난 7월에도 푸르메재단의 지원을 받는 비장애 형제자매와 재활치료 지원금을 받는 장애아동의 비장애 형제자매와 함께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로 청소년 힐링 나들이를 진행하기도 했다.
지난 6월에는 중증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회적기업인 에덴복지재단에 시설 개선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효성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에덴복지재단에 2014년부터 10년간 지속적으로 후원금을 전달해 왔으며, 약 1만여 대의 전산 불용품을 기증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