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유해진, 박서준과 한솥밥...어썸이엔티 行
알림

유해진, 박서준과 한솥밥...어썸이엔티 行

입력
2023.11.28 10:57
0 0
배우 유해진이 어썸이엔티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제공

배우 유해진이 어썸이엔티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제공

배우 유해진이 어썸이엔티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어썸이엔티 양근환 대표는 28일 유해진과의 전속 계약 체결 소식을 공식 발표하며 "대체 불가능한 독보적 캐릭터로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배우인 만큼 안정적인 활동을 지원하는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유해진은 1997년 영화 '블랙잭'으로 데뷔 후 영화 '주유소 습격사건' '공공의 적' 등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존재감을 드러냈고, '왕의 남자' '타짜' 등의 작품에서 수많은 명대사를 남기며 관객들의 사랑을 톡톡히 받았다. 이후 '이끼' '부당거래' '해적: 바다로 간 산적' 등 많은 작품에서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천의 얼굴'이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활약, 2016년 원톱 주연작 '럭키'로 약 70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티켓파워까지 갖춘 배우로 입지를 굳혔다.

또한 '공조' '택시운전사' '완벽한 타인' '말모이' '봉오동 전투' 등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탄생시킨 유해진은 지난 여름 개봉한 '달짝지근해: 7510'에서는 마음이 따뜻한 남자 치호 역을 맡아 관객들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만들며 로맨틱 코미디 장르까지 섭렵했다. 다채로운 캐릭터 변신을 꾀하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유해진은 누적 관객 수 1억 명을 웃도는 명실공히 한국 영화계 대표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그는 '도그데이즈' '파묘' '야당' 등의 촬영을 마친 상태로 관객과의 만남을 준비 중이다.

유해진은 작품뿐만 아니라 예능에서도 소탈하고 인간미 넘치는 모습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tvN '삼시세끼' '스페인 하숙' '텐트 밖은 유럽' 등을 통해 매 순간 최선을 다하는 모습은 물론 탁월한 센스와 입담, 손재주까지 두루 갖춘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편안함을 선사하며 사랑받는 국민 배우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유해진과 손을 잡은 어썸이엔티는 박서준 한지혜 김유정 이현우 등이 소속돼 있는 배우 전문 매니지먼트사다. 앞으로 배우 유해진과 어썸이엔티가 함께 그려갈 새로운 행보에 기대가 모인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