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한국공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3회에 걸쳐 시흥시 관내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 진로·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시흥시 관내에 있는 경기스마트고, 군자디지털과학고, 한국조리과학고에서 총 2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였으며, 전문가로부터 듣는 진로 취업특강, 면접 실습, 현장견학 및 취업간담회 등 다양한 과정이 제공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기스마트고의 한 학생은 “이번 특강을 통해 다양한 진로를 알 수 있게 되었다”며, “나의 미래에 대해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국공대 최종필 경력개발처장 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한국공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속적으로 진로, 취업 영역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앞으로 한국공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청년들에게 진로 설정과 취업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기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공대는 고용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에 선정되어 2022년부터 4년간 총 30억원의 정부 사업비를 지원받고 있다. 본 사업을 통하여 졸업생과 지역 청년의 진로 및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 체계적인 진로 탐색 및 전문상담 지원 ▲ 취업역량 강화 및 일자리 매칭 서비스 제공 ▲ 지역청년고용거버넌스 운영 ▲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