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장기하, 12월 'ㅈㄱㅎ' 개최...솔로 복귀 후 첫 대형 공연
알림

장기하, 12월 'ㅈㄱㅎ' 개최...솔로 복귀 후 첫 대형 공연

입력
2023.11.01 10:36
0 0
싱어송라이터 장기하가 단독 공연 'ㅈㄱㅎ'을 개최한다. JTBC 제공

싱어송라이터 장기하가 단독 공연 'ㅈㄱㅎ'을 개최한다. JTBC 제공

싱어송라이터 장기하가 단독 공연 'ㅈㄱㅎ'을 개최한다.

장기하는 다음 달 2~3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단독 공연 'ㅈㄱㅎ'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지난해 솔로 복귀 이후 장기하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형 단독 공연이다.

장기하는 이번 단독공연에서 EP '공중부양'으로 시작한 솔로 작업들부터 장기하와 얼굴들의 음악들과 눈뜨고코베인, 청년실업 때의 자작곡들까지 선보일 예정으로 팬들의 기대를 높였다.

작년 2월 EP '공중부양'으로 돌아온 장기하는 읊조리듯 "부럽지가 않어"를 반복하는 타이틀 곡 ‘부럽지가 않어’로 화제를 모았다. 올해 4월엔 더블싱글 '해 / 할건지말건지'를 발표하며 미니멀한 구성의 전작과 대비되는 풍성한 밴드 사운드를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올해 7월에는 개봉한 류승완 감독의 영화 '밀수'의 음악감독으로 참여했고, 영화음악감독 데뷔작으로 제43회 영화평론가협회상 음악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장기하는 솔로 복귀 이후 올린 단독 공연 '공중부양'과 '공중부양 앙코르' 공연 모두 매진 시키며 공연 강자임을 증명하기도 했다. 올 한 해 서울재즈패스티벌, 펜타포트락페스티벌 등 국내 주요 페스티벌의 헤드라이너로 오르며 폭발적인 에너지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이번 단독공연 'ㅈㄱㅎ'에는 더 좋은 공연 연출을 위한 장기하의 세심한 준비가 눈에 띈다. 지정 좌석 회차와 스탠딩 회차를 별도로 마련하며 좋아하는 공연 스타일에 따른 선택지를 제공했고, 양일 모두 돌출 무대를 배치하는 등 다양한 구성의 공연을 준비했다.

장기하는 "공연장에 와주는 관객들이 마음 터놓을 수 있는 친구들로 느껴진다"라며 팬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낸 뒤 "끝장나게 재밌을 것"이라고 이번 단독공연을 소개했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