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전문가가 소개 ‘ETF 투자정보’인기
알림

전문가가 소개 ‘ETF 투자정보’인기

입력
2023.09.22 09:05
0 0

삼성증권, 유튜브 콘텐츠 ‘ETF 찍먹 시즌2’

삼성증권이 공식 유튜브 채널 ‘삼성증권 POP’을 통해 제공하고 있는 ‘ETF 찍먹 시즌2’가 시즌1에 이어 여전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ETF 찍먹 시즌2는 지난 상반기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돼 큰 인기를 끌었던 ETF찍먹 시리즈의 후속작으로, 실제 국내 주요 운용사들의 ETF 전문가를 초청해 다양한 질문을 던지고 그 답을 투자자들에게 제공하는 콘텐츠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국내 ETF의 순자산총액은 지난 6월 기준 100조 원을 돌파했고 8월 말에는 ETF의 일평균거래대금이 5조 원(4조 7,500억 원)에 육박하며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8월 18일에 첫 편이 공개된 ETF 찍먹 시즌2는 현재까지 모두 8편이 공개됐고, 9월 말까지 총 3편이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시청자들의 반응은 시즌1보다 뜨거웠다. 전편이 공개되지 않았는데도 조회 수는 25만 회를 넘어섰다.

‘ETF 찍먹 시즌2’는 올 상반기 ETF 시장에 대한 진단과 함께 하반기 유망 테마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꾸며졌는데, 지금까지 출연한 운용사 전문가들은 바이오와 반도체, 모빌리티 등에 주목할 것을 주문했다.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의 서범진 담당은 세상의 변화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바이오헬스케어산업을 언급했다. 한화자산운용 김성훈 상무는 ‘K방산과 미국의 빅테크 기업들 그리고 일본 반도체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고, 한국투자신탁운용의 김찬영 상무는 실적성장이 기대되는 미국의 매그니피션트7을 강조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안상혁 팀장은 ‘엔화 ETF와 일본 주식형 ETF에서 투자기회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