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위버스, 드디어 SM 품었다...K팝 최대 팬덤 플랫폼 '우뚝'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위버스, 드디어 SM 품었다...K팝 최대 팬덤 플랫폼 '우뚝'

입력
2023.09.05 13:49
0 0
SM엔터테인먼트 주요 소속 아티스트들이 위버스에 대거 입성한다. 이로써 위버스는 글로벌 최대 팬덤 플랫폼으로 입지를 굳히게 됐다. 위버스 제공

SM엔터테인먼트 주요 소속 아티스트들이 위버스에 대거 입성한다. 이로써 위버스는 글로벌 최대 팬덤 플랫폼으로 입지를 굳히게 됐다. 위버스 제공

SM엔터테인먼트 주요 소속 아티스트들이 위버스에 대거 입성한다. 이로써 위버스는 글로벌 최대 팬덤 플랫폼으로 입지를 굳히게 됐다.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는 5일 위버스 공식 SNS에 SM 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 13팀과 팬덤을 향한 웰컴 메시지를 게재하고 오는 12일 위버스 공식 커뮤니티가 오픈된다고 알렸다.

위버스에 둥지를 트는 SM 아티스트는 모두 13팀으로 강타·보아·동방신기·슈퍼주니어·소녀시대·샤이니·엑소·레드벨벳·NCT 127·NCT DREAM·Way V·에스파·라이즈(RIIZE) 등이 향후 위버스를 통해 팬들과 소통을 하게 됐다. 이로써 위버스는 막 데뷔한 SM의 신인 그룹은 물론, 한류가 시작된 일본과 중국,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글로벌 전역에서 충성도 높은 팬덤을 구축해온 아티스트들까지 라인업을 보강하게 됐다.

아티스트 팬들의 팬덤 라이프도 훨씬 편리하고 다양해질 전망이다. 아티스트들은 위버스 공식 커뮤니티와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 공식 팬클럽 서비스인 위버스 멤버십을 통해 글로벌 팬덤을 만난다. 글로벌 팬들은 텍스트와 사진, 실시간 영상 라이브 서비스인 '위버스 라이브'를 통해 아티스트와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게 된다. 응원하는 아티스트의 각종 미디어 콘텐츠도 위버스 앱 상에서 감상할 수 있고, 앨범과 공식 상품 구매 등 다양한 팬 활동들을 위버스 한 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최준원 위버스컴퍼니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SM 아티스트와 아티스트를 사랑하는 팬 여러분의 위버스 합류를 환영하며, 아티스트와 관련된 모든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위버스를 통해 보다 확장된 팬 경험을 누리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또 "이번 SM 아티스트들의 위버스 입점으로 인해 1억 다운로드와 1천만 MAU를 넘어서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위버스의 글로벌 확장이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