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KBS 단막극 '극야', 이재원·최성원·김강현·윤세웅 출연 확정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KBS 단막극 '극야', 이재원·최성원·김강현·윤세웅 출연 확정

입력
2023.08.28 17:27
0 0

KBS 단막극 '극야', 이재원·최성원·김강현·윤세웅 출연
오는 10월 첫 방송

배우 이재원 최성원 김강현 윤세웅 주연의 단막극 ‘극야’가 시청자들을 만난다. 각 소속사 제공

배우 이재원 최성원 김강현 윤세웅 주연의 단막극 ‘극야’가 시청자들을 만난다. 각 소속사 제공

배우 이재원 최성원 김강현 윤세웅 주연의 단막극 ‘극야’가 시청자들을 만난다.

28일 KBS ‘드라마 스페셜 2023’ 단막극의 첫 번째 작품 ‘극야’ 측은 배우 이재원 최성원 김강현 윤세웅이 출연을 확정지었다고 밝혔다.

‘극야’는 주류 유통 회사 영업사원인 한 남자가 좀 더 나은 삶을 위해 잘못된 선택을 하면서 벌어지는 오피스 스릴러다. 평범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수많은 선택지에 놓인 직장인들의 이야기를 그려내며 공감과 반전을 안겨줄 전망이다.

이재원은 극 중 주류 유통 회사에서 실적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영업팀 과장 최수열 캐릭터로 분해 열연을 펼친다. 드라마 ‘남이 될 수 있을까’ ‘철인왕후’ ‘청춘기록’ 등 다양한 작품에서 존재감을 빛낸 이재원은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하루하루 고군분투하는 직장인의 현실을 연기한다.

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절대그이’ ‘빅이슈’, 영화 ‘살수’ 등 여러 작품에서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온 최성원은 수열과 오랜 친구이자 같은 회사 영업팀 대리 유연훈 역을 맡았다. 영업에는 소질 없는 성정 때문에 항상 최하위 실적을 기록하는 인물을 자신만의 색깔로 소화할 예정이다.

드라마 ‘스폰서’ ‘18 어게인’을 비롯해 ‘KBS 드라마 스페셜 2021-희수’에 출연해 큰 사랑을 받은 김강현은 수열과 연훈의 친구이자 같은 영업팀 과장 김정근 역을 맡았다. 극 중 김정근은 치고 빠지는 법을 제대로 아는 사회생활 만렙 캐릭터. 너무 다른 세 캐릭터의 묘한 관계를 그려낼 세 배우의 케미에 기대가 높아진다.

KBS 공채 성우에서 드라마 ‘기적의 형제’ ‘스물다섯 스물하나’ ‘킹덤’, 영화 ‘킬링 로맨스’ ‘비상선언’ ‘킹메이커’ 등 여러 작품을 통해 얼굴을 알린 윤세웅은 극 중 주류 유통회사의 상무이자 회사 돈을 뒤로 몰래 빼먹는 잔인한 능구렁이 고상무 역을 맡아 이재원 최성원 김강현과 함께 극을 이끌어간다.

지상파 유일의 정규 편성 단막극 ‘KBS 드라마 스페셜’은 한국 드라마의 창의성과 다양성 강화에 기여해 왔다. 특히 지난 2년간 ‘KBS 드라마 스페셜’은 멀티플랫폼 전략을 시도한 KBS 최초의 영화 프로젝트 ‘TV시네마’ 6편을 최초로 선보였다. 올해 역시 드라마스페셜 중 단막 4편과 영화 2편을 공개한다.

우다빈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