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의 오아시스를 찾아서’ 주제로 9월 12일 개강
한국일보의 명품 교육프로그램 ‘한국아카데미’가 제10기 수강자를 모집합니다. ‘문화의 오아시스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9월 12일부터 12월 5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진행됩니다.
‘한국아카데미’는 우리 사회의 오피니언 리더들이 주요 현안과 문화적 흐름에 대해 각 분야 최고 권위자들로부터 강의를 듣고 토론하는 고급강좌입니다. 이번 10기 강연은 여행 역사 영화 과학 K-POP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적 소양과 인문학적 지식을 갖추기 위한 여러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습니다.
1세대 여행 작가이자 '먼나라 이웃나라' 저자 이원복 덕성여대 석좌교수, 병자호란의 역사적 사실로 현재 한반도를 둘러싼 위기의 해법을 찾는 한명기 명지대 사학과 교수, 매년 대한민국의 소비트렌드를 정확하게 짚어내는 화제의 저서 '트렌드 코리아' 공동저자 이준영 상명대 경제금융학부 교수, '공동경비구역 JSA' '건축학개론' 등을 제작한 심재명 명필름 대표, 쉽고 친절한 설명으로 과학의 대중화를 주도하는 이정모 전 국립과천과학관장, BTS와 K-POP의 성공 비결을 깊이 있게 분석해온 김영대 음악평론가 등이 강연을 맡습니다. 김수완 한국외대 아랍어과 교수가 스마트도시로 탈바꿈하는 중동국가의 전략을, 축구해설자 서형욱 풋볼리스트 대표가 유럽 일변도에서 변화하는 프로축구 세계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줄 예정입니다.
강연장 밖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준비했습니다. 전문 도슨트가 소개하는 국립중앙박물관의 그리스 로마전 필드트립, CGV 대형 스크린으로 만나는 미켈란젤로의 예술인생, 스타벅스 커피 앰배서더의 커피 클래스 등도 함께 진행됩니다.
오피니언 리더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 기간: 9월 12일~12월 5일,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30분~9시(저녁식사 포함)
◇ 장소: 서울 롯데호텔(소공동) 등
◇ 개강식: 9월 12일 오후 6시 30분
◇ 문의: 한국아카데미 사무국(서울 중구 세종대로 한국일보사 18층)
전화: (02) 724-2612, hkacdm@naver.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