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어린이·장병·장애인들이 ‘맘 편하게~’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어린이·장병·장애인들이 ‘맘 편하게~’

입력
2023.07.27 08:59
0 0

롯데


‘mom편한’ 놀이터·꿈다락 조성사업 지속
전방 장병들 위한 청춘책방은 올해 7곳 추가
지적장애아 대상 식품체험 냠냠연구소도 진행

2021년 문을 연 강원 철원의 15사단 청춘책방에서 장병들이 책을 읽고 있다.

2021년 문을 연 강원 철원의 15사단 청춘책방에서 장병들이 책을 읽고 있다.

롯데는 창출한 가치를 사회와 나누는 그룹 비전 ‘Lifetime Value Creator’를 실현하고자 노력해 오고 있다. 롯데는 ‘마음이 마음에게’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여성과 아동, 나라사랑, 글로벌, 캠페인에 중점을 두고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롯데는 어린이들의 놀이 환경과 교육 환경에 대한 불평등 해소를 위해 올해 15억 원을 들여 여수시를 포함한 전국 4개 지역에 ‘mom편한’ 놀이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mom편한 놀이터는 놀 권리를 점점 잃어가는 전국 곳곳의 아이들을 위해 친환경 놀이터를 조성해 주는 사업이다. mom편한 놀이터는 2017년 부산 동래구 1호점 개소를 시작으로 2022년까지 전국에 총 24개소가 조성됐다. 예전과 다른 점이 있다면, 올해는 미세먼지 등 환경 요소를 고려하여 실외 놀이터뿐만 아니라 실내 놀이터 조성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롯데는 올해 6개의 ‘mom편한 꿈다락’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mom편한 꿈다락은 지역아동센터의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친환경 원목 소재의 책방과 디지털 학습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롯데는 2017년 군산시 회현면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2022년까지 총 81개소를 설립했다.

롯데는 ‘청춘책방’ 운영 및 ‘자랑스러운 육군가족상’도 후원해 오고 있다. 청춘책방은 주로 환경이 열악한 전방부대에 독서 공간과 휴식공간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롯데는 올해 육군, 공군, 해군 부대에 새 ‘청춘책방’ 7곳을 조성할 계획이다.

롯데는 지난해 장병들의 니즈와 군부대 특성을 반영해 스터디카페 등을 조성했으며, 2022년까지 전국에 총 76곳을 조성했다. 이와 함께 지난 5월 26일에는 ‘제6회 자랑스러운 육군가족상’을 후원하기도 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7일 친환경 자원순환과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 서울 안국점 매장에서 기부물품 판매 행사 ‘아름다운 하루’를 진행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 6월 임직원들이 기부한 의류, 도서, 잡화 약 2,000여 점을 모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하였으며, 이날 행사에는 임직원들도 자원봉사자로 직접 참여하여 물품 전시와 판매를 도왔다. 수익금은 아름다운가게의 ‘아름다운 희망나누기’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롯데중앙연구소는 지난달 30일 지적장애 특수학교인 서울서진학교 재학 아동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활동 ‘찾아가는 냠냠연구소’를 진행했다. 냠냠연구소는 롯데중앙연구소가 운영하는 어린이식품체험관 스위트파크(SweetPark)의 단체·기관 대상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이다. 롯데웰푸드의 과자 등 각종 롯데 제품으로 이뤄진 키트를 활용, 선생님과의 비대면 수업을 통해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며 식품연구원을 체험하는 활동이다.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mom편한 놀이터 13호점.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mom편한 놀이터 13호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