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학생부교과(고교추천전형)은 지원자 전원 면접 실시
수능최저학력기준 미적용
논술은 학생부 반영 없이 논술고사 100%로 선발
한국음악과·무용과와 스크랜튼학부 자유전공은 전원 수시로만 모집
이화여자대학교는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정원 3,206명의 64.5%인 2,067명을 선발한다. 전형별로는 학생부종합(미래인재전형)의 선발인원이 945명으로 가장 많고, 학생부교과(고교추천전형) 400명, 논술전형 300명을 선발한다.
특히 이화여대는 정부의 첨단분야 인재 양성 추진 정책에 따른 지능형반도체공학전공의 신설로 인공지능학과와 데이터사이언스학과를 포함한 ‘이화 3대 첨단 학과’가 완성되어, 융복합 시대를 이끌어 갈 우수한 학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이에 따라 올해 신설된 지능형반도체공학전공은 수시모집에서 24명, 정시모집에서 36명 총 60명을 선발한다.
학생부종합(미래인재전형)은 지난해 921명보다 24명 확대된 945명을 모집한다. 학생부 기반의 서류평가 100%로 선발하며 면접을 실시하지 않는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대표적으로 인문계열은 국어, 수학, 영어, 탐구(사탐/과탐) 4개 영역 중 3개 등급 합 6 이내, 자연계열은 국어, 수학, 영어, 탐구(과탐) 4개 영역 중 2개 영역 등급 합 5(수학 포함) 이내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화여대 수시요강을 참고하면 된다.
학생부종합(고른기회전형)과 학생부종합(사회기여자전형)은 수험생의 부담을 낮추기 위하여 인문계열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전년도 국어, 수학, 영어, 탐구(사탐/과탐) 4개 영역 중 3개 영역 등급 합 7 이내에서 올해 3개 영역 등급 합 8 이내로 완화하였다. 자연계열 수능최저학력기준은 국어, 수학, 영어, 탐구(과탐) 4개 영역 중 2개 영역 등급 합 6(수학 포함) 이내이다. 고른기회전형에서 자연계열과 동일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여 약학전공(자연) 1명을 선발한다.
학생부교과(고교추천전형)은 고교별 재적 여학생 수의 5% 이내, 최대 10명까지 학교장추천으로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 전원 면접을 실시하여 교과 80%와 면접 20%로 일괄합산해 선발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한 특징이다.
논술전형은 전년도와 달리 학생부 교과 성적을 반영하지 않으며, 논술 100%로 학생부종합(미래인재전형)과 동일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여 300명을 선발한다. 또한, 모집단위 특성에 따라 각기 다른 유형의 논술고사를 치른다. 특히 올해는 기존에 논술전형으로 선발하지 않았던 약학전공(자연)에서 5명을 선발한다.
한국음악과, 무용과, 스크랜튼학부 자유전공의 경우 정시모집 없이 수시모집으로 전원 선발한다. 따라서 한국음악과, 무용과 지원자는 수시모집 예체능실기전형으로, 스크랜튼학부 자유전공 지원자는 수시모집 미래인재전형이나 논술전형에 지원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특기자전형(어학, 과학, 국제학)과 예체능서류전형은 이화여대 양식 활동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