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산회계교육연구회·경남대 공동주관
전국 회계학도 640명 참가…전체 대상은 김해한일여고 이채량
교육부와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국세청 등이 후원하고 한국전산회계교육연구회와 경남대가 공동 주관한 제29회 전국전산회계경진대회가 지난 15일 경남대에서 열렸다.
이전 대회에는 회계학도의 꿈을 키우고 있는 고교생과 대학생 및 일반인 등 전국에서 640명이 참가해 기량을 겨뤘다.
회계대회 중 전국에서 가장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이 대회는 실력있는 기업회계전문가 육성과 기업회계 환경을 온라인(On-Line) 시대에 적합한 선진화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29년 동안 계속 개최된 경진대회와 한국전산회계교육연구회의 적극적인 교육과 홍보활동으로 전국 상업계열 특성화고교와 경상계열 대학에서 전산회계를 정규 교과목으로 채택하게 했으며, 대부분의 기업에서 전산회계 및 전사적자원관리(ERP) 프로그램을 도입해 회계처리에 임하는 분위기 조성에 기여했다.
이 대회 주요 입상자는 경진대회의 최고상인 전체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은 고교부 기업세무회계 2급 이채량(김해한일여고)양이 수상 했고,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 전산세무회계 2급 천윤선(인하대)씨, 기업세무회계 1급 신원경(경상국립대)씨가 각각 영예를 안았다.
국세청장상은 기업세무회계 1급 김서현(경남대)씨, 전산회계정보 1급 조우정(김해한일여고)양에게 돌아갔다.
개인별 대상은 전산회계정보 1급 이채량(김해한일여고)양, 전산회계정보 2급 유수현(김해한일여고)양, 전산세무회계 1급 박동혁(울산과학대)씨, 전산세무회계 2급 이유진(경남대)씨, 기업세무회계 1급 박동혁(울산과학대)씨, 기업세무회계 2급 황이안(거제여상)양, ERP회계 1급 천경호(경상국립대)씨, ERP회계 2급 황이안(거제여상)양이 수상했다.
학생들의 후학양성과 장학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백경수 ㈜라쉬반코리아 대표이사가 교육대상인 한국세무사회장상을 수상했, 정수락㈜해명전기엔지니어링 대표이사와 김경도(주)다온글로벌 대표이사가 한국공인회계사회장상인 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김승현 한국전산회계교육연구회장은 "우리나라 경제가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서는 기업회계의 투명성 확보와 회계정보 이용자들이 필요한 적시성 있는 회계정보를 실시간에 제공받을 수 있는 전산회계프로그램 활용이 필수적"이라며 “대회 준비를 위해 노력해준 학생들의 노력에 응원의 박수를 보내고 제자 사랑의 실천으로 열정을 다 해 지도해주신 인솔교사 선생님과 교수님들께도 머리숙여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