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여름휴가는 경남에서… 경남도, 휴가철 여행지 15곳 추천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여름휴가는 경남에서… 경남도, 휴가철 여행지 15곳 추천

입력
2023.07.06 13:43
0 0

바다·산·강·축제 등 다채로운 여행지 소개

경남도가 여름 휴가철 추천여행지로 선정한 통영 비진도. 경남도 제공

경남도가 여름 휴가철 추천여행지로 선정한 통영 비진도. 경남도 제공


경남도는 6일 여름휴가를 계획 중인 피서객에게 뜨거운 여름을 날려버릴 여행지 15곳을 추천·소개했다.

추천 여행지는 바다, 산, 강, 지역축제 등 경남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하고 매력적인 여름 여행지라고 덧붙었다.

해수욕장은 창원의 유일한 해수욕장으로 어린이 물놀이장과 모래조각 체험 등을 갖춘 가족친화형의 광암해수욕장, 산홋빛 해변으로 몽돌해변과 모래해변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통영 비진도, 반려동물을 동반할 수 있는 '댕수욕장'으로 개장한 거제 명사해수욕장, 보물섬 남해에서 두 번째로 규모가 큰 송정솔바람해변이 선정됐다.


산청 경호강 래프팅. 경남도 제공

산청 경호강 래프팅. 경남도 제공


계곡과 강, 호수 등 여름 명소로는 양산팔경 중 하나인 양산 내원사계곡, 경호강과 덕천강이 만나는 인공호수인 진주 진양호, 낙동강을 따라 가파른 벼랑에 난 오솔길인 창녕 남지 개비리, 섬진강과 넓은 백사장과 함께 아름드리 소나무 군락이 장관인 하동 송림, 지리산을 배경으로 흐르는 산청 경호강 래프팅, 야외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즐기면서 연극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거창 수승대가 꼽혔다.

또 주민들이 힘을 합쳐 조성한 해바라기 꽃단지를 배경으로 축제가 펼쳐지는 함안 법수면 강주마을, 돌담길 담장 능소화가 절경을 이룬 김해 수로왕릉, 영남알프스로 불리는 산악지대를 둘러볼 수 있는 밀양 얼음골 케이블카, 산림휴양 테마 공간인 의령 자굴산 자연휴양림, 세계 3대 공룡발자국 화석지인 고성 상족암군립공원도 추천 여행지에 이름을 올렸다.

여름철 추천 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남관광길잡이 누리집(http://tour.gyeongna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맹숙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경남에는 모든 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지와 체험이 준비돼 있다"며 "편안하고 일상에서 벗어나 재충전하는 즐거운 여름휴가로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동렬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