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컴백 앞둔 뉴진스, 여전히 뜨겁다
알림

컴백 앞둔 뉴진스, 여전히 뜨겁다

입력
2023.07.05 09:06
0 0

데뷔 앨범 '뉴 진스' 전곡,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달성

룹 뉴진스(NewJeans)의 데뷔 앨범 ‘New Jeans’에 수록된 모든 노래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억대 스트리밍을 달성하는 유의미한 기록을 세웠다. 어도어 제공

룹 뉴진스(NewJeans)의 데뷔 앨범 ‘New Jeans’에 수록된 모든 노래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억대 스트리밍을 달성하는 유의미한 기록을 세웠다. 어도어 제공

그룹 뉴진스(NewJeans)가 컴백을 앞두고 데뷔 앨범 '뉴 진스(New Jeans)'에 수록된 모든 노래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억대 스트리밍을 달성하는 유의미한 기록을 세웠다.

5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의 데뷔 앨범 '뉴 진스'의 마지막 트랙 '헐트(Hurt)'는 지난 3일(현지시간) 기준 1억9만9,892회 재생됐다.

'헐트'는 그루비한 드럼 비트에 담백하고 달콤한 보컬이 아련하면서도 사랑스러운 R&B 곡이다. 뉴진스 데뷔 앨범의 유일한 비(非) 타이틀곡임에도 글로벌 음악팬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뉴진스는 지금까지 발표한 8곡 중 6곡을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뮤직 리스트에 올려놓았다. 코카콜라 CM송인 '제로(Zero)'와 미국 유명 래퍼 제이아이디(J.I.D)와 함께 한 '저로(Zero)' 리믹스 버전을 제외하면 사실상 이들이 발표한 곡 전부다.

'헐트'에 앞서 뉴진스 데뷔 앨범 트리플 타이틀 곡 '하이프 보이(Hype boy)'(3억 회), '어텐션(Attention)'(2억 회), '쿠키(Cookie)'(1억 회)는 일찌감치 억대 스트리밍 고지를 밟았다. 이어 싱글 앨범 타이틀곡 '오엠지(OMG)'와 수록곡 '디토(Ditto)는 스포티파이서 각각 4억, 3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이들의 더욱 확장된 글로벌 영향력을 엿보게 했다.

스포티파이에서의 기록 행진은 뉴진스가 오는 21일 발표하는 미니 2집 '겟 업(Get Up)'에 더 큰 기대감을 갖게 한다. 독창적인 음악과 콘셉트로 K팝의 패러다임을 바꿨다는 평가를 받아온 뉴진스가 신보 '겟 업'으로 또 어떠한 반향을 일으킬 지 주목된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