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MZ세대와 소통 위해 가상 신선가족 모델 발탁 “제품은 더 신선해요”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MZ세대와 소통 위해가상 신선가족 모델 발탁“제품은 더 신선해요”

입력
2023.06.29 17:20
0 0

동원F&B, 프리미엄 유가공 ‘덴마크’

MZ세대와 소통 위해 가상 신선가족 모델 발탁
“제품은 더 신선해요”

동원F&B가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모델로 가족 콘셉트의 버추얼 휴먼(Virtual Human, 가상인간)을 발탁하고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 4인 가족의 구성원을 버추얼 휴먼으로 기획해 브랜드 모델로 채택한 것은 국내에서 처음이다.

버추얼 휴먼 가족의 이름은 ‘신선패밀리’다. 신선패밀리를 구성하고 있는 캐릭터는 각각 ‘신선한(아빠)’, ‘오신선(엄마)’, ‘신선희(딸)’, ‘신선해(아들)’로, 신선하고 건강한 ‘덴마크’ 유제품을 다양하게 즐기는 세대별 모습을 가상으로 구현했다. 동원F&B는 SNS 상의 가상 세계관에 익숙하고 색다른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해 버추얼 휴먼을 모델로 발탁했다.

덴마크는 아기용 치즈를 비롯한 각종 치즈부터 우유, 요거트, 식물성 음료 등 110여 가지 유제품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일상 속 덴마크 유제품을 즐기는 다양한 모습을 통해 많은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빅모델을 섭외하고 버추얼 휴먼과 연계한 대대적인 캠페인을 통해 덴마크 브랜드 세계관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숏폼 콘텐츠와 팝업 스토어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MZ세대와 소통해 나갈 예정이다.

‘덴마크’는 낙농 선진국 덴마크의 방식 그대로 만들어 더욱 신선하고 건강한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다.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는 20~30대 여성들을 위한 ‘패션 발효유’로 덴마크가 자랑하는 발효유의 대표 제품이다. 지난 1991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0억 개를 넘어섰다.

동원F&B가 최근 선보인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Take A’live) 제로 톡’은 제로 칼로리에 청량감은 더한 유산균 음료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