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가수 최성봉, 숨진 채 발견…"죗값 치르려 한다"

알림

가수 최성봉, 숨진 채 발견…"죗값 치르려 한다"

입력
2023.06.21 08:26
0 0

가수 최성봉,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
지난 20일 유튜브 커뮤니티로 극단적 선택 암시

가수 최성봉이 숨진 채 발견됐다. 봉봉컴퍼니 제공

가수 최성봉이 숨진 채 발견됐다. 봉봉컴퍼니 제공

가수 최성봉이 숨진 채 발견됐다. 향년 33세.

2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경찰은 지난 20일 오전 9시41분께 최성봉이 서울 강남구 역삼동 자택에서 숨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

최성봉은 이날 자신의 유튜브에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올렸고 경찰은 신고를 받아 출동해 최성봉의 집 문을 강제로 열고 들어가 시신을 확인했다. 경찰은 현장 상황과 유서 형식의 글을 남긴 점을 토대로 최성봉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있다.

해당 글에서 최성봉은 "나의 어리석은 잘못으로 피해를 받은 분들에게 진심으로 죄송하다. 지난 2년 동안 후원금 반환을 문의한 분들에게 모두 반환을 해드렸다. 이제는 내 목숨으로 죗값을 치르려 한다"고 적었다.

지난 2011년 '코리아 갓 탤런트'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얼굴을 알린 최성봉은 최근 암 투병을 밝히며 대중의 관심을 받은 인물이다. 2014년 앨범 '느림보'를 발매했다. 이후 최성봉은 대장암 3기를 비롯해 전립선암, 갑상선암 판정을 받아 병원에 입원 중이라고 주장했고 팬들에게 거액의 기부금을 받았다. 그러나 그의 암투병이 거짓이라는 반박이 나왔고 최성봉은 사과문을 올린 후 사라졌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다빈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