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공식 깼다"...강다니엘, 베일 벗은 '리얼라이즈'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공식 깼다"...강다니엘, 베일 벗은 '리얼라이즈'

입력
2023.06.16 09:37
0 0
가수 강다니엘이 타이틀 곡 'SOS'의 일부를 최초 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기대를 증폭시켰다.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강다니엘이 타이틀 곡 'SOS'의 일부를 최초 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기대를 증폭시켰다.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강다니엘이 타이틀 곡 'SOS'의 일부를 최초 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기대를 증폭시켰다.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16일 자정 공식 SNS를 통해 새 앨범 '리얼라이즈(REALIEZ)' 옴니버스 샘플러를 공개했다. 해당 샘플러는 다섯 트랙의 주요 부분을 모아 놓은 이번 앨범의 예고편으로, 시네마타이즈를 강조해온 강다니엘은 기존 하라메 틀을 깨고 새로운 형태의 옴니버스 샘플러를 선사했다.

베일에 싸여있던 타이틀 곡 'SOS'가 최초 공개된 점도 눈길을 모은다. 일렉트로 록 장르의 해당 곡은 'SOS'라고 외치는 노랫말이 반복되는 가운데 아르페지오 신시사이저, 어쿠스틱과 공격적인 일렉트릭 기타 리프를 입체적으로 구성한 묵직한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다.

트랙 순서 대신 메시지에 따라 구성된 '옴니버스 샘플러'만의 스토리텔링을 찾는 것도 새로운 흥밋거리다. 이번 옴니버스 샘플러의 스토리라인은 '웨이스트랜드(Wasteland)'로 시작해 '수퍼노바(Supernova)' 'SOS' '드리밍(Dreaming)' '라이어(Liar)'로 이어진다. 여기에 특별 제작한 모션 그래픽도 흡입력을 배가시킨다.

대형 스케일을 암시한 '리얼라이즈'는 디스토피아 배경의 스토리텔링으로 시네마 포맷과 접목시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신스팝, 록팝, 모던팝, 팝발라드 등 다양한 음악적 사운드를 선사하는 점도 이번 앨범의 특별한 포인트다.

공개되는 콘텐츠마다 압도적 비주얼을 선사한 만큼 음악, 뮤직비디오, 앨범 전체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리얼라이즈'는 19일 오후 6시 발매된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