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다크비(DKB)가 가파른 글로벌 인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다크비는 지난 14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 '아이 닛 럽(I Need Love)'을 발매하고 10개월 만의 컴백을 알렸다.
이번 컴백은 앞서 JTBC '피크타임'에 출연해 호평 속 최종 4위에 오른 다크비의 경연 후 첫 컴백으로 글로벌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바, 다크비는 앨범 발매 당일 한터차트에서 리얼타임 앨범 차트와 음원 차트 정상에 오르며 물오른 존재감을 입증했다. 이와 함께 다크비는 발매 첫날부터 전작 대비 두 배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자체 초동 최고 기록을 경신하는 쾌거까지 거뒀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기도 주목할 만하다. 이들은 데뷔 이후 처음으로 월드 와이드 앨범 차트 68위로 진입, 브라질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미국 타이완 홍콩 캐나다 등 6개 국가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 진입했으며 미국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 2위를 기록하는 등 해외 차트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다크비의 새 타이틀 곡 '아이 닛 럽'은 그루비한 비트와 경쾌한 신스 사운드로 청량감을 더했다. 직설적인 가사와 통통 튀는 멤버들의 음색으로 다크비만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담은 곡이다. 자유로움을 살린 트렌디한 안무와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로 청량한 매력을 선보이며 '4세대 대표 퍼포먼스 맛집' 입지를 굳힐 전망이다.
한편, 다크비는 각종 음악 방송에 출연하며 미니 6집 '아이 닛 럽' 활동을 이어간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