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SM, 엑소 첸백시 전속계약 해지 통보에 "불순한 외부 세력 불법 행위"

알림

SM, 엑소 첸백시 전속계약 해지 통보에 "불순한 외부 세력 불법 행위"

입력
2023.06.01 11:31
0 0
그룹 엑소(EXO) 백현 시우민 첸이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을 상대로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한 가운데, SM이 "불순한 외부 세력의 불법적인 행위"라는 입장을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엑소(EXO) 백현 시우민 첸이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을 상대로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한 가운데, SM이 "불순한 외부 세력의 불법적인 행위"라는 입장을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엑소(EXO) 백현 시우민 첸이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을 상대로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한 가운데, SM이 "불순한 외부 세력의 불법적인 행위"라는 입장을 밝혔다.

SM은 1일 공식 입장문을 내고 백현 시우민 첸의 전속계약 해지 통보와 관련한 입장을 밝혔다.

SM은 "올해 초 발표한 SM 3.0 전략을 통해 글로벌 리딩 엔터테인먼트 회사로서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시기를 틈타 당사 소속 아티스트에게 접근해 허위 정보, 잘못된 법적 평가를 전달하며 당사와의 전속계약을 무시하고 자신들과 계약을 체결해도 괜찮다는 식으로 비상식적인 제안을 하는 외부 세력이 확인되고 있다"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해당 외부 세력은 아티스트를 진정으로 생각하는 마음이 전혀 없음에도 유언비어, 중상모략과 감언이설 등으로 당사 소속 아티스트가 잘못된 판단을 하고 전속계약을 위반하거나 이중계약을 체결하도록 유인하는 불법행위를 저지르고 있다"라며 "이들 외부 세력은 당사 소속 아티스트가 당사와의 유효한 전속 계약을 위반하도록 유인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해당 아티스트를 통해 당사 소속 다른 아티스트까지 전속계약을 위반하거나 이중계약을 체결하도록 유인하고 있음이 확인되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SM은 "이러한 외부 세력의 시도는 명백한 불법 행위"라며 "이는 당사와 아티스트, 아티스트와 아티스트 사이의 갈등을 조장하여 기존 팀을 와해시키고자 하는 속내가 숨겨져 있다. 이는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시도일 뿐만 아니라, K팝 산업 전체의 건전한 미래를 위해서도 결코 용서되어서는 안될 위법한 행위"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와 함께 SM은 해당 외부 세력에 대한 법적 대응도 시사했다. SM은 "아티스트의 미래나 정당한 법적 권리와 같은 본질적인 내용에는 전혀 관심을 두지 않고 오로지 돈이라는 욕심을 추구하는 자들의 움직임을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며 "불순한 외부 세력의 불법적인 행위에 강경히 대응함으로써 진정으로 아티스트를 사랑하는 팬들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