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시대 변화따라 학과 신설·개편… 모바일 수강 가능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시대 변화따라 학과 신설·개편… 모바일 수강 가능

입력
2023.06.01 11:22
0 0

서울사이버대학교


내일부터 하반기 신·편입생 모집
9개 단과대학 40개 학과서 선발
커리어코칭센터 1대1 맞춤형 진로상담
실감형 콘텐츠제작 시스템도 구축

서울사이버대학교 캠퍼스의 A자 상징물.

서울사이버대학교 캠퍼스의 A자 상징물.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는 교육부 공식 인증평가에서 3회 모두 A등급을 획득한(2007, 2013, 2020)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며,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신·편입생을 입학시켜(2021~2022년 대학알리미 기준) 온라인 교육을 주도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6월 1일부터 2023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총 9개 단과대학(학부), 40개 학과(전공)에서 선발한다. 모집 대학과 학과는 ▦사회복지대학-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심리·상담대학-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사회과학대학-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안전관리학과 ▦융합경영대학-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공과대학-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디자인대학-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웹문예창작학과, 뷰티디자인학과 ▦문화예술대학-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 ▦미래융합인재학부-AI·소프트웨어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 1인방송크리에이터전공(개편), 통합건강관리전공, 회화·공예전공, 모델연기전공(신설) ▦국방융합학부-드론·로봇융합전공(개편), 국방기술전공, 국방관리전공, 국제협력·북한전공이다.

신입학은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에 접속하여 PC나 모바일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대학원에서도 2023 하반기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을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의 실감형 콘텐츠 제작 시스템(VX) ‘아트테크 스튜디오’.

서울사이버대학교의 실감형 콘텐츠 제작 시스템(VX) ‘아트테크 스튜디오’.

서울사이버대는 2023학년도 학과(전공) 신설 및 개편을 통하여 사회적 수요와 트렌드에 맞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신설학과(전공)로는 미래융합인재학부에 편성된 모델연기전공이 있으며, 로봇융합전공은 드론·로봇융합전공으로, 1인방송전공은 1인방송크리에이터전공으로 확대 개편하였다.

서울사이버대의 자랑거리인 ‘커리어코칭센터’ SCU CC(Career coaching Center)는 학사학위 취득, 재교육, 신규 취업 및 이·전직 등 재학생의 적성과 역량을 고려해 전문 커리어코치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단계별로 1대1 맞춤형 진로 상담을 지원한다.

또한 서울사이버대는 2010년 사이버대학 중 최초로 모바일 강의 서비스를 도입해 PC와 거의 동일한 수강 환경을 제공한다.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모바일 강의 수강이 100% 가능하며, 출석으로 인정한다.

서울사이버대는 더 나은 온라인 교육환경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해 실감형 콘텐츠 제작 시스템(VX, Virtual eXperience)도 구축했다. 이는 하나의 대상을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 및 실시간 전송함으로써 학습자가 이 중 하나를 직접 손쉽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세계 최초로 이러닝 서비스에 도입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