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스마일러브위크엔드', 7월 15일 개최 확정

알림

'스마일러브위크엔드', 7월 15일 개최 확정

입력
2023.05.26 18:49
0 0

제4회 '스마일러브위크엔드', 7월 15일 개최 확정
전시와 마켓 등 팝업 공간 예고

제4회 ‘스마일러브위크엔드(Smile, Love, Weekend) 2023’ 페스티벌이 7월 15일 개최된다. 루비레코드 제공

제4회 ‘스마일러브위크엔드(Smile, Love, Weekend) 2023’ 페스티벌이 7월 15일 개최된다. 루비레코드 제공

제4회 ‘스마일러브위크엔드(Smile, Love, Weekend) 2023’ 페스티벌이 7월 15일 개최된다.

지난 2017년 난지한강공원에서 첫 개최된 스마일러브위크엔드는 이듬해 문화비축기지에서 두 번째 축제로 팬들을 만났다. 지난해 노들섬에서 세 번째 축제를 성료시키며 ‘웃음과 사랑을 만드는 주말’을 관객에게 선물했다. 특히 시티팝 계열 아티스트 라인업을 구성, 시티팝을 중심으로 일러스트와 바이닐(LP) 등 장르 특화 음악 큐레이션 페스티벌로 대중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오는 7월 15일 성수동 에스팩토리 옥상에서 열리는 ‘스마일러브위크엔드 2023’은 지난 축제의 콘셉트를 이어, 도시의 웃음과 사랑을 노래하는 시티팝 라인업을 선보인다. 퓨전 재즈, 팝 발라드, 라틴 등 다양한 음악을 소화하며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은 싱어송라이터 조규찬이 음악 축제를 빛낼 아티스트로 가장 먼저 이름을 올렸다. 이어 ‘Ah-Choo’의 큰 인기로 국민 여동생 아이돌로 등극한 러블리즈 출신 류수정이 참여를 알렸고 밴드 레인보우 노트도 지난해에 이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또 시티팝 음원 강자로 떠오른 김아름도 라인업에 포함됐다. 그동안 음원으로만 들을 수 있었던 김아름의 노래를 라이브로 볼 첫 기회로 팬들에게 큰 기대가 집중되고 있다. 음악 팬들의 큰 사랑을 얻은 디핵과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키코 또한 참여한다. 이 외에도 올해 ‘스마일러브위크엔드’는 메인 공연뿐만 아니라 전시와 마켓이 함께하는 팝업 공간을 운영한다.

한편 공연과 전시 마켓 등 다양한 콘텐츠가 결합한 새로운 시도인 ‘스마일러브위크엔드 2023’의 티켓 예매는 예스24와 인터파크, 멜론티켓과 네이버 예매를 통해 진행 중이다.

우다빈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