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래퍼 서출구, 오늘(26일) '하늘색 까만색' 발매
알림

래퍼 서출구, 오늘(26일) '하늘색 까만색' 발매

입력
2023.05.26 10:13
0 0

서출구, 26일 오후 6시 '하늘색 까만색' 공개
'제자리' 이후 약 7개월 만 앨범

서출구가 '하늘색 까만색'을 발매한다. K타이거즈 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출구가 '하늘색 까만색'을 발매한다. K타이거즈 엔터테인먼트 제공

래퍼 서출구가 '하늘색 까만색'으로 새로운 매력을 보여줄 것을 예고했다.

서출구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하늘색 까만색'을 발매한다.

'하늘색 까만색'은 서출구가 지난해 10월 발매한 싱글 '제자리' 이후 약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이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은 꿈과 이상을 가지고 끊임없이 달려가는 삶을 담아냈다. 웅장하고 무게감 있는 비트와 어우러지는 거침없는 랩, 현실을 직설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듣는 이들의 취향을 저격할 예정이다.

더블 타이틀곡 '드리프팅(Driftin)'은 어쿠스틱하고 몽롱한 비트와 감미로운 멜로디가 돋보인다. 서로 사랑하지만 원하는 바가 다른 관계 속 방황하는 남자를 표현한 곡이다. 영어로 이뤄진 가사에 아련함과 시니컬함을 동시에 녹여냈다.

서출구는 멜로디컬한 랩을 서출구만의 음색으로 소화해냈고 작사와 작곡 등 곡의 전반적인 프로듀싱에 참여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서출구는 또 다른 매력으로 리스너들의 취향을 저격할 전망이다.

최근 서출구는 웨이브 '피의 게임2'에 출연하며 뛰어난 두뇌 플레이로 주목받았다. 또한 채널A '결혼 말고 동거'를 통해 오랜 기간 열애를 이어오고 있는 연인을 공개하는 등 활발하게 대중과 만나고 있다.

서출구는 이번 곡들을 통해 지금까지 보여주지 못했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음악적 역량으로 대중과 만날 서출구의 활동에 기대가 모아진다.

정한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