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성 비위 의혹' 정진술 서울시의원 더불어민주당서 제명

알림

'성 비위 의혹' 정진술 서울시의원 더불어민주당서 제명

입력
2023.05.25 10:37
수정
2023.05.25 10:45
0 0

민주당 중앙당 윤리심판원서 최종 결정

정진술 서울시의원. 서울시의회 제공

정진술 서울시의원. 서울시의회 제공

성 비위 의혹이 제기된 정진술 서울시의원(마포3)이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됐다. 정 시의원은 당적 상실로 시의회에서 유일한 무소속이 됐다.

25일 서울시의회에 따르면 민주당 서울시당은 전날 오후 정 시의원에 대한 당내 최종 제명 처분을 시의회에 통보했다. 시의회는 해당 사실을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에 공지했다.

정 시의원은 정청래 민주당 국회의원의 보좌관 출신으로 중앙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등을 지낸 뒤 2018년과 2022년 치러진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의원에 당선됐다. 지난해 7월부터는 시의회 민주당 원내대표로 선출됐다. 하지만 지난달 '건강상의 이유'로 갑작스럽게 원내대표직을 사임했다. 일부에서는 정 시의원에 대한 성 비위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 민주당 서울시당은 정 시의원을 품위 손상을 이유로 제명을 결정했고, 중앙당은 윤리심판원 회의를 거쳐 24일 최종 확정했다.

민주당 윤리심판원 규정에 따르면 제명은 당적을 박탈하고 강제 출당하는 조치로, 징계 처분 중 수위가 가장 강하다.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 74명은 지난달 20일 정 시의원의 성 비위 의혹에 대한 조사를 요구하는 신청서를 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출하기도 했다.

김재현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