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경북의 축제, 하늘에서 본다

알림

경북의 축제, 하늘에서 본다

입력
2023.05.24 10:51
0 0

오감만족 경북하늘여행체험,
10월까지 유명 축제·행사장서 운영
지역 액티비티 체험 할인 이벤트도

경북하늘여행체험

경북하늘여행체험


경북의 축제와 볼거리를 하늘에서 느낀다.

경북도가 열기구를 타고 지역 축제나 각종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오감만족 경북하늘여행체험’ 행사를 테마관광 여행사인 경북하늘여행과 함께 소백산철쭉제를 시작으로 10월까지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장소 연계축제·행사 기간 참가할인상품
영주 서천둔치 소백산철쭉제
서천여름축제
27, 28일
7월29~31일
방탈출게임
상주 경천섬 드래곤보트대회
수상레저페스타
6월3, 4일
8월11 ~13일
하늘자전거 수상레저 승마 서바이벌게임 등
봉화 파크골프장 봉화은어축제 7월29~8월5일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김천스포츠타운보조운동장 김천포도축제 10월6~8일 집와이어 카트 스카이워크



지역 축제나 행사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체험 기회와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 추진된다. 열기구 체험권과 집와이어, 수상물놀이 체험 등 시ᆞ군의 액티비티 체험시설과 연계한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시작은 27, 28일 열리는 영주 소백산철쭉제에 5대의 열기구가 등장한다. 영주에선 7월29~31일 열리는 서천여름축제에도 3대의 열기구를 운영할 방침이다. 이용객들에게는 무섬마을 진입로에 있는 영주 웹툰방탈출게임 등 인기관광지 할인 혜택도 준다.

또 상주 드래곤보트대회, 수상레저페스타, 봉화은어축제, 김천포도축제 등에서도 열기구체험이 실시된다.

동시에 상주하늘자전거, 서바이벌게임, 낙동강수상레저, 백두대간수목원, 부항댐 집와이어ᆞ스카이워크, 카트 등 해당 지역에 있는 각종 레저시설에 대한 할인혜택이 동시에 주어진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많은 관광객과 도민이 참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경북하늘여행은 창공을 날고자 하는 가장 원초적인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키면서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이벤트”라며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향후 방문객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특색 있고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늘려가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열기구는 안전을 위해 열기구를 로프로 지상에 고정하고, 20~40m가량 상승하는 로프고정형이다. 한 번에 안전요원 1명과 승객 4명까지 탑승하게 된다.

정광진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