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원슈타인, 신곡 '아포칼립스' 발매…섬세한 가사 눈길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원슈타인, 신곡 '아포칼립스' 발매…섬세한 가사 눈길

입력
2023.05.23 17:54
0 0

원슈타인, 오늘(23일) 신곡 '아포칼립스' 발매
섬세한 가사와 랩 눈길

가수 원슈타인이 리드 싱글 '아포칼립스'를 오늘(23일) 발매한다. 스탠다드프렌즈 제공

가수 원슈타인이 리드 싱글 '아포칼립스'를 오늘(23일) 발매한다. 스탠다드프렌즈 제공

가수 원슈타인이 리드 싱글 '아포칼립스'를 오늘(23일) 발매한다.

23일 원슈타인의 EP 앨범 'DEMO' 발매에 앞서 리드 싱글 '아포칼립스'가 국내외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앞서 "본 앨범을 준비하면서 저는 평화를 좋아하는 것인지 혼란을 좋아하는 것인지 알 수 없게 되었다"고 곡에 대한 설명을 한 원슈타인은 세상을 바라본 그만의 시선을 섬세한 가사와 랩을 통해 풀어냈다. 따뜻하면서도 왜곡된 기타 리프가 인트로부터 귀를 사로잡으며 그 위에 날 서있는 원슈타인의 랩이 얹어져 양가적인 감정을 극대화하였다.

스탠다드프렌즈 측은 "데뷔 시기 래퍼 원슈타인의 음악을 그리워한 힙합 팬들에게 반가운 모습일 것"라고 전하며 "'아포칼립스'는 곧 발매될 'DEMO'의 주제의식을 가장 진하게 느낄 수 있는 트랙"이라 전하며 관심을 모았다.

'아포칼립스'의 참여진 또한 이목을 끌었다. 총괄 프로듀서로 자이언티, 작곡가로 빈지노 태양 이찬혁 등과의 협업을 통해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낸 피제이가 힘을 보탰다. 또 엔지니어로 인디씬의 블루칩이 되어 가고 있는 제임스 포렌이 참여하여 음원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앨범 아트웍에 '적외선 카메라' 'X' 'Cassie ($)' 'Single' 등으로 호흡을 맞춘 진유 감독과 노하늘이 참여하였다.

최근 방송과 CF를 오가며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매력을 한껏 뿜어내고 있는 원슈타인이 '아포칼립스'와 이어 발매될 'DEMO'를 통해 존재감을 다시 한번 부각시킬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왕성한 활동을 예고한 그의 행보에도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우다빈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