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폭스바겐의 7인승 SUV ‘티구안 올스페이스’가 치솟는 신차 가격과 출고 대기 장기화, 금리 인상 등으로 움츠러든 신차 시장에서 합리적인 가격대의 ‘가성비 패밀리 SUV’로 각광을 받고 있다.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국산 동급 모델과 견줘도 손색없는 사양과 공간활용도를 갖추고도 트림에 따라 즉시 출고 가능한 물량을 확보해 7인승 중형 SUV 시장의 대안으로 소비자의 입소문을 타는 중이다.
일상도 레저도 OK! 길어진 만큼 여유로운 공간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강점은 무엇보다 긴 차체에서 비롯되는 넉넉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가족 단위로 여행을 갈 때는 많은 짐을 탑재해야 하기 때문에 넓고 실용적인 공간이 필수다.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이러한 4인 가족의 여행에 최적화된 실용성을 제공한다.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2열 공간은 늘어난 휠베이스 만큼이나 여유롭다. 성인이 탑승해도 넉넉한 레그룸은 물론, 2열 시트의 슬라이딩 및 틸팅(등받이 각도 조절) 기능을 지원해 장거리 주행에도 불편함이 없다. 여기에 3열 시트까지 펼치면 최대 7명이 동시에 탑승할 수 있다.
트렁크 용량은 3열 시트 폴딩 시 기본 700ℓ이며, 2열 시트까지 폴딩 시에는 최대 1,775ℓ의 광활한 공간이 확보된다. 모든 2~3열 시트는 폴딩 시 평평한 바닥이 생기는 풀 플랫 폴딩(full-flat folding)을 지원해 차박 캠핑과 같은 레저 활동은 물론, 갑자기 큰 짐을 옮겨야 하는 상황에서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SUV는 연비 나쁘고 시끄럽다? No! 효율과 정숙성을 갖춘 가솔린 TSI 엔진
티구안 올스페이스 2.0 TSI 모델에는 정숙성과 풍요로운 퍼포먼스를 원하는 한국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해 2.0 TSI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186마력의 넉넉한 최고출력, 30.6kg.m의 여유로운 최대토크가 발휘된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가솔린에는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가다 서다를 반복하는 도심 주행에서도 부드러운 주행 감각을 느낄 수 있다. 중형 SUV급 차체에 강력한 엔진을 탑재하고도 복합 10.1km/L(도심 9.0km/L, 고속 11.9km/L)의 탁월한 연비를 인증 받아 효율성 또한 놓치지 않았다.
특히 티구안 올스페이스 가솔린 모델은 저공해 3종 친환경차로 분류돼 공영주차장 할인, 서울 지하철 환승주차장 할인, 공항주차장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패밀리카의 기본’ 우리 가족의 안전하고 편안한 여정을 위한 안전 및 편의 사양 기본 탑재
온가족의 안전하고 편안한 여정을 위한 다채로운 안전 및 편의사양도 풍부하게 갖추고 있다. 특히 안전과 관련된 사양은 트림에 따른 차별 없이 전 모델에 기본 탑재해 경쟁력 있는 가격에도 불구하고 타협 없는 안전성을 자랑한다.
가장 진일보한 폭스바겐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 중 하나인 ‘IQ.드라이브-트래블 어시스트’를 비롯해 ‘전방추돌경고 프론트 어시스트 및 긴급제동시스템’,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후방 트래픽 경고 시스템’ 등이 탑재됐으며, 특히 사고를 감지하면 안전벨트를 조이고 창문과 선루프를 닫아 탑승객 이탈을 방지하는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까지 기본 사양으로 마련돼 패밀리 SUV에 걸맞은 최상의 안전성을 보장한다.
또한 고급차에서나 볼 수 있었던 ‘IQ. 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 LED 주간주행등’이 전 모델 기본 탑재되며, 프레스티지 트림에서는 전∙후방 다이내믹 턴 시그널, 다이내믹 라이트 어시스트 등의 기능이 추가돼 고급감을 더하는 건 물론, 어떤 길에서나 최상의 시야를 확보한다.
5월 한 달 간 진행되는 특별 금융 프로모션으로 다양한 구매 선택지 제공
티구안 올스페이스 가솔린 모델의 가격은 5,190만원(권장소비자가)이다. 폭스바겐은 5월 한 달 간 티구안 올스페이스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 구매 시 10.5% 할인,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이용 시 최대 11% 할인 또는 무이자 할부금융, 월 납입금 19만원 대의 잔가보장 할부금융 등 특별 금융 프로모션을 실시 중이다.
여기에 ‘5년/15만km 무상 보증 연장 프로그램’과 신차 구매 후 1년 내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사고차량 보험 수리 시 자기부담금을 최대 5회 무상 지원하는 ‘사고 수리 토탈케어 서비스’(주행거리 제한 없음, 사고 1회 당 50만원 한도), 폭스바겐 인증 블랙박스 장착 서비스를 제공해 차량 유지 보수 비용의 부담 또한 낮췄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