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가 브랜드의 슈퍼 SUV, 우루스의 특별한 사양을 공개했다.
더욱 강력한 성능, 그리고 앞서 등장한 고성능 모델, 에센자 SCV12(Essenza SCV12)의 감성을 담은 ‘우루스 퍼포만테 에센자 SCV12(Urus Performante Essenza SCV12 Edition)’가 그 주인공이다.
우루스 퍼포만테 에센자 SCV12는 전세계 단 40대만 한정 생산될 예정이며, 람보르기니의 애드퍼서넘(Ad Personam) 엔지니어들의 노력 및 에센자 SCV12 고객들과의 협의를 통해 제작될 예정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우루스 퍼포만테 에센자 SCV12는 우루스를 더욱 대담하게 다듬어 강렬한 인상, 그리고 여러 디자인 요소들이 곳곳에 더해졌다. 이를 통해 일상은 물론 트랙에서도 어울리는 모습이다.
더불어 ‘퍼포만테’ 사양에 맞춰 차체의 전용의 외장 컬러 및 투톤 구성을 더해 대담하고 세련된, 그리고 ‘우라칸 퍼포만테’와의 형제적 감성을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휠은 23인치 사양을 더했다.
실내 공간이 모두 공개된 건 아니지만 우루스 고유의 대담하고 넉넉한 감성과 함께 카본파이버 소재 및 각종 연출 등을 더해 ‘특별 사양’의 감성을 강조하고, 에센자 SCV12 레터링 역시 새롭게 적용된다.
우루스 퍼포만테 에센자 SCV12의 성능은 기존의 ‘우루스 퍼포만테’와 같다. 657마력과 86.7kg.m에 이르는 폭발적인 토크를 앞세웠다. 덕분에 정지 상태에서 단 3.3초 만에 시속 100km에 도달한다.
최고 속도는 305km/h에 이르며 퍼포만테 특유의 대담하고 강력한 주행을 위한 서스펜션 셋업, 브레이크 셋업 등 추가적인 조율 및 개선 작업을 거쳤다.
한편 람보르기니는 우루스 퍼포만테 에센자 SCV12의 판매 가격 및 상세 사양, 판매 일시 등은 따로 공개하지 않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