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뉴진스 다니엘, '인어공주' 더빙판 에리얼 캐스팅…오디션 거쳐 합류
알림

뉴진스 다니엘, '인어공주' 더빙판 에리얼 캐스팅…오디션 거쳐 합류

입력
2023.05.12 16:42
0 0

다니엘, 노래·더빙 연기 소화
'저곳으로' 뮤직비디오 티저·스틸 공개

다니엘이 '인어공주' 한국어 더빙 버전의 에리얼 역으로 캐스팅됐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공

다니엘이 '인어공주' 한국어 더빙 버전의 에리얼 역으로 캐스팅됐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공

그룹 뉴진스 멤버 다니엘이 '인어공주' 한국어 더빙 버전의 에리얼 역으로 캐스팅됐다.

12일 영화 '인어공주'는 다니엘을 주인공 에리얼의 한국어 더빙 아티스트로 발탁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또한 '저곳으로(Part of Your World)' 뮤직비디오 티저와 스틸을 공개했다.

'인어공주'는 늘 바다 너머의 세상을 꿈꾸던 모험심 가득한 인어공주 에리얼이 조난당한 에릭 왕자를 구해주며 자신의 마음의 소리를 따라 금지된 인간 세상으로 나아가는 모험을 그린 디즈니 실사 뮤지컬 영화다. 한국어 더빙 버전에서 에리얼 역을 맡게 된 다니엘은 노래와 더빙 연기를 소화하며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다니엘은 디즈니 본사 오디션을 통해 에리얼 역에 캐스팅됐다. 그는 오디션 현장에서 악보만 주어진 채 즉석으로 이뤄지는 가창과 대사 테스트들을 거쳐 에리얼 역에 낙점됐다. 영화 '인어공주' 화면 속 에리얼의 영어 입모양과 타이밍에 맞춰 한국어 노래와 대사 연기를 하는 것이 쉽지 않은 도전이었으나 관계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디즈니 코리아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소중한 것들' 티저 영상에서는 극 중 에리얼이 소중하게 간직하고 있던 인간 세상의 물건들에 대해 노래하는 장면을 엿볼 수 있다. 더 넓은 세상으로 가고 싶은 에리얼의 마음을 담은 '간절한 소망' 티저 영상은 디즈니 코리아 SNS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용기 있는 도전에 나선 다니엘의 노래가 관객들에게 어떤 감동을 선사할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인어공주'는 오는 24일 개봉한다.

정한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