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식물성 참치 등 대체 수산물 본격 공략
알림

식물성 참치 등 대체 수산물 본격 공략

입력
2023.05.12 10:00
0 0

[2023 녹색에너지 우수기업대상] 언피스크109

언피스크109(UNFISK109·대표 백종호)는 종합식품기업 오뚜기의 사내스타트업으로, 2021년 7월부터 대체 수산물 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을 시작했다. 아직 국내 대체 수산물 시장은 초기 단계지만, 남획 및 환경오염으로 인한 수산물 자원 고갈, 중금속 및 방사능 등에 대한 불안감, 세계 최고 수준의 국내 수산물 소비 시장 등의 조건이 대체 수산물 시장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언피스크109는 지난해 6월 참치캔 형태로 만든 대체 수산물인 언튜나(UNTUNA) 식물성 바질맛을 국내 최초로 출시했고, 올해 1월에는 언튜나 식물성 스파이시맛과 베지터블맛을 추가로 출시해 대체 수산물에 대한 저변을 넓히고 있다.

언튜나는 처음에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 비건 소비자 위주로 호응을 얻다가, 최근에는 원물 참치캔 제품에 비해 칼로리가 낮고 콜레스테롤이 아예 없어 건강 및 헬스 관련 쇼핑몰 등에서 입점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농협 하나로마트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오프라인 유통에서 언튜나를 구매할 수 있다.

올해 언피스크109는 비건초밥과 비건쥐포 등 신제품 출시를 통해 대체 수산물 시장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