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선주문 400만 장' 세븐틴, 하라메 들어보니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선주문 400만 장' 세븐틴, 하라메 들어보니

입력
2023.04.20 16:08
0 0
그룹 세븐틴이 신보 'FML'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세븐틴이 신보 'FML'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세븐틴이 신보 'FML'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세븐틴은 20일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24일 오후 6시 발매되는 미니 10집 'FML'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더블 타이틀곡 'F*ck My Life'와 '손오공'을 비롯해 유닛 곡 '파이어(Fire)'(힙합팀), '아이 돈트 언더스탠드 벗 러브 유(I Don’t Understand But I Luv U)(퍼포먼스팀), '먼지'(보컬팀)와 단체 곡 '에이프릴 샤워(April shower)' 등 총 6곡의 음원 일부가 담겼다.

첫 번째 트랙이자 타이틀곡 'F*ck My Life'는 올드스쿨(Old School) 힙합 리듬 기반의 곡이다. "이런 빌어먹을 세상"과 같은 직설적이고 솔직한 푸념을 퍼부은 가사는 치열한 현실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현재 상태를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그 어떤 애매한 위로보다 오히려 더 큰 위로와 희망이 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또 다른 타이틀 곡 '손오공'은 강렬한 느낌의 얼터너티브 저지 클럽(Alternative Jersey Club)풍의 반복되는 다양한 킥 리듬이 특징인 곡으로, 시련과 좌절을 겪으면서 자신을 업그레이드하는 '손오공'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커리어 하이' 행진을 지속하며 무한성장 중인 세븐틴을 '손오공'에 빗대어 표현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FML'에는 앨범 프로듀서 우지를 필두로 에스쿱스 호시 원우 민규 버논 디노가 작사 혹은 작곡에 참여해 음악적 역량과 스펙트럼을 다시 한 번 입증하며 자신들의 역량을 입증할 예정이다.

한편, 국내외 선주문량 400만 장을 돌파한 미니 10집 'FML'로 일찌감치 커리어 하이를 예고한 세븐틴은 오는 21~22일 오피셜 뮤직비디오 티저 등 다양한 'FML' 프로모션 콘텐츠를 차례로 공개할 예정이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