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일까지 경북여행몰과
쿠팡 네이버 등 7개 사이트서 판매
경북도가 본격적인 행락철을 맞아 명품 경북관광 패키지상품 97개를 내달 3일까지 30% 할인판매하는 ‘봄맞이 특별할인 프로모션’에 나섰다.
이번 상품은 경북여행몰과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톡스토어(카카오)에서 구매할 수 있다.
‘경북관광 e누리사업’으로 명명된 이번 프로그램은 시ㆍ군의 주요 관광지와 체험 및 숙박시설을 연계한 패키지 여행상품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경북의 숨은 매력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올해는 이색숙박시설과 연계한 체류형 관광상품을 대폭 확충한 게 특징이나. 전망이 좋은 뷰 카페와 연계해 MZ세대의 관심과 방문을 이끌고 있다. 또 인접한 2개 시ㆍ군을 연계한 상품도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평가다.
유아동반 가족 여행객들을 위한 카트랜드, 철로자전거, 꼬마열차, 4계절 썰매장 연계상품과 요트, 윈드서핑, 스킨 스쿠버 등 수상레저 상품을 추가했다. 반려동물 동반 여행객을 위한 상품, 웹툰 방탈출 등 특색 있는 여행상품도 함께 선보였다.
경북 북부권은 하회마을, 도산서원, 봉정사, 부석사, 소수서원 등 세계문화유산 투어와 영주 국립산림치유원, 예천 신라수목원,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연계한 치유ㆍ힐링 상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남부권에서는 신라 천년의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한 경주를 중심으로 동궁과 월지(안압지), 대릉원, 포석정 등 사적지 패키지 상품과 경산의 한방관광상품, 영천의 보현산 별빛여행 상품과 카페도시 청도는 뷰 카페와 연계한 여행상품이 관심을 끈다.
동부권은 다양한 해양관광상품을 구성해 포항의 요트데이, 서프홀릭, 잭서프 등 수상 레저상품과 크루즈 여행상품, 울진의 바다뷰 숙박시설과 연계한 상품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특히 울릉도 패키지상품도 등장했다.
김천, 상주, 문경을 중심으로 하는 서부권은 엑티비티 여행객들과 유아 동반 가족 여행객을 위한 배려가 돋보인다. 김천 카트랜드, 상주 하늘자전거, 문경 철로 자전거ㆍ꼬마열차ㆍ에코월드, 칠곡 사계절 썰매장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상주 승마체험, 낙단보와 상주보에서의 수상레저, 문경 사격체험과 오미나라, 칠곡 양떼목장, 성주 테마숙박시설과 야생화 식물원 및 뷰카페 연계상품이 대표적이다.
인접 시ㆍ군 콜라보상품으로는 안동과 영주를 연계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상품, 의성 펫월드와 안동 미스터 멍의 펫상품 등이 있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북에는 사방팔방 매력적인 관광자원이 풍부한데, 특히 이번에 출시한 특화 패키지 관광상품은 관광객의 수요를 반영해 특색 있게 마련했다”며 “경북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