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거제 망월산서 발대식
초대 산악회장에 김대기씨 선출
대구한국일보시민기자대학총동창회 산악회는 1일 경남 거제시 망월산 산행 후 창립 발대식을 개최 했다.
대구한국일보시민기자대학총동창회의 후원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김대기(7기) 산악회 초대회장, 최태경(6기) 총동창회장, 임동규(11기) 수석부회장(골프회장), 김기춘(5기) 직전회장, 백용택(11기) 사무총장, 권연숙 대구한국일보시민기자대학장, 유명상 대구한국일보 대표이사 등 130여명의 동문들이 참석했으며, 올 한해 무탈한 산행을 기원했다.
발대식은 축사, 후원금 전달, 임원 발표, 산악회 향후계획 등 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대기 초대 산악회장은 “시민기자 동문들이 강인한 정신력과 체력을 갖을 수 있도록 산악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날 송태동(7기) 사무국장, 윤상재(14기) 산행대장을 발표하고 "5월 모임전에 임원진 구성을 마치겠다"고 발표했다.
권연숙 대구한국일보시민기자대학장은 "총동창회 산악회의 출범으로 시민기자들이 건강을 지키며 더 왕성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뉴스페이지, 심화과정 개설 등 시민기자 운영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국일보시민기자대학은 시민중심 시민 언론, 생활 중심 밀착 언론 창출을 모토로 1,400여명의 동문을 배출했다. 총동창회, 골프회, 산악회는 1~14기 동문들로 구성돼 지역의 새로운 시민언론 창출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5월 15일에 개강할 제15기 예비 시민기자를 모집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