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자동차
전기차 판매 10년, AS경험 쌓여
전기차 전문가 과정 운영도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AS로 최고의 브랜드를 꼽으라면 르노코리아자동차라 할 수 있다. 7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한 브랜드로 최고 수준의 AS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판매하기 시작한 XM3 E-Tech 하이브리드를 위한 AS도 업계 최고를 자부하고 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전국적으로 총 412곳의 AS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이 중 절반에 해당하는 206곳에서 하이브리드 정비가 가능하다. 고객들은 전국 어디서나 XM3 E-Tech 하이브리드를 정비받을 수 있다. .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차에 들어가는 고전압 시스템 정비에 있어서 어떤 브랜드보다 국내에서 앞서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미 10년 전부터 전기차를 판매해와 AS 노하우가 쌓인 것이다.
하이브리드 정비 전문가는 인원 수뿐만 아니라 정비 수준 역시 남다르다. 다른 브랜드와 달리 르노코리아자동차는 AS 전문가를 양성하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기차 고전압 시스템의 고장진단과 정비를 할 수 있는 고급 인력을 양성해 곳곳에 배치하고 있다. EV 스페셜리스트를 길러내는 프로그램이다.
EV 스페셜리스트 교육은 고전압 위험 인식 및 안전조치(안전보호구), 록아웃(고전압 차단)·록아웃 해제 절차, 전기차 시스템의 이해 및 고장 진단, ETS(Electro Tech system), 충전 시스템, 고전압 배터리 탈·장착 및 작업 유의 사항, 기타 전기차 유지보수 등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르노코리아자동차는 XM3 E-Tech 하이브리드까지 올해의차 하이브리드 SUV를 수상하며 XM3로만 올해의차 3관왕에 올랐다. XM3는 가솔린 모델이 처음 출시된 해에도 올해의차에서 소형 SUV와 디자인상을 받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