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비스만족대상] 아이엠에스모빌리티
아이엠에스모빌리티(대표 조영탁)의 렌터카 전산ERP시스템인 ‘아이엠에스폼’은 렌터카 보유 사업장의 운용/관리에 필요한 차량 및 매출 관리 통합 DB와 렌터카 중개 서비스 시스템을 연동해 주는 서비스이다.
앱/웹 형태로 제공되며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다양한 플랫폼 기반의 모빌리티 서비스를 개발·제공한다. 이에 더해 모바일 전자계약서, 인공지능(AI) 기반 차량배송·반납, 사물인터넷(IOT) 기반 실시간 차량모니터링, 모바일 청구 등의 모든 솔루션들을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가 스마트폰만 있으면 전자계약서나 차량을 관리할 수 있다.
현재 아이엠에스폼은 국내 최초 사고대차 플랫폼 ‘렌카’와 연계해 일반 및 보험 전자계약서 작성을 지원하고 있으며 과태료 명의 변경 서비스 ‘IMS.과태료’도 제공하고 있다.
조영탁 대표는 “모빌리티 사업은 국내외 기업들이 신수종 사업으로 꼽으며 뛰어들 만큼 매력적인 분야로 빠르게 변화하는 모빌리티 생태계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플랫폼의 역할이 크다” 며 “더욱 고도화된 모빌리티 토탈 솔루션을 제공해 사업자와 소비자의 만족을 높여 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엠에스모빌리티는 누적거래금액 약 7,800억, 공급가능 차량 수는 약 11만 대로 국내 모빌리티 시장에서의 압도적인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