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부담 있지만"...뱀뱀, '예능 루키' 넘어 '본업 천재'로 [종합]
알림

"부담 있지만"...뱀뱀, '예능 루키' 넘어 '본업 천재'로 [종합]

입력
2023.03.28 15:24
0 0
뱀뱀은 28일 첫 솔로 정규 앨범 '사우어&스위트(Sour&Sweet)'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어비스컴퍼니 제공

뱀뱀은 28일 첫 솔로 정규 앨범 '사우어&스위트(Sour&Sweet)'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어비스컴퍼니 제공

그룹 갓세븐(GOT7) 출신 가수 뱀뱀이 새로운 날개를 달고 화려한 비상을 알렸다.

뱀뱀은 28일 첫 솔로 정규 앨범 '사우어&스위트(Sour&Sweet)'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뱀뱀이 약 1년 2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 솔로 앨범인 '사우어&스위트'는 아티스트 혹은 인간 뱀뱀을 표현하는 상징적인 키워드와 실제 경험담을 진솔하게 녹여낸 앨범이다.

이날 뱀뱀은 새 앨범을 정규 앨범으로 기획한 이유에 대해 "지난 두 장의 솔로 앨범을 지나서 새로운 모습도 보여드리고 싶었고, 하고 싶은 콘셉트도 많았다. 그래서 정규 앨범이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했다"라고 말한 뒤 "이번 앨범은 저만의 이야기, 스토리가 있기 때문에 뜻깊은 앨범이 된 것 같다"라는 소회를 전했다.

첫 솔로 정규 앨범인 만큼 이번 앨범에 쏟아 부은 뱀뱀의 열정 역시 남달랐다. 그는 "정규 앨범인 만큼 욕심이 많이 났던 것 같다"라며 "이번 앨범은 거의 모든 단계에 제가 참여했다. 미국에 가서 작업도 하고 타이틀 곡부터 비트까지 회사 분들과 함께 직접 논의해서 선택했고 이외에도 다양한 부분에 열심히 참여했다. 지난 1년을 굉장히 열심히 살았던 것 같은 느낌이 든다"라고 말했다.

최근 '환승연애2'부터 '집사부일체', 웹예능 '뱀집' 등 다양한 예능에 출연하며 호평을 받고 있는 뱀뱀은 부쩍 높아진 자신의 인기와 인지도에 대해 "솔직히 지금도 잘 믿기지 않는다. 실감이 안 난다. 저는 스스로 제가 재미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캐릭터와 솔직함을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신 것 같아서 감사하다"라는 생각을 전한 뒤 "기대가 많을 수록 부담도 크기 때문에 부담이 컸지만, 후회 없이 열심히 해내려고 한다"라는 각오를 밝혔다.

"첫 솔로 정규, 10점 만점 주고파"

동명의 타이틀 곡 '사우어&스위트'는 인간이 가지고 있는 이중성에 대한 물음에서 출발한 곡으로 뱀뱀의 순수한 이미지를 단맛(스위트)에, 뱀뱀 스스로도 모르고 있는 감정 이면의 모습을 신맛(사우어)에 빗대 표현해 상반된 이미지를 담았다.

그는 새 앨범 콘셉트에 대해 "항상 비비드한 컬러감으로 강렬한 이미지를 전했다면 이번 앨범은 톤다운 시켜서 성숙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며 "많은 분들이 저를 스윗한 사람으로 많이 알고 계시는데, 제게도 '사우어' 한 면이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었던 앨범이었다. 방송에서는 스윗한 모습을 많이 보셨다면, 음악을 할 때는 상반된 모습도 있다는 것도 보여드려고 했다"라고 말했다.

뱀뱀이 직접 평가하는 이번 앨범의 점수는 몇 점이었을까. 그는 해당 질문에 "노력 면에서는 제 스스로에게 10점 만점을 주고 싶다. 이번 앨범 퀄리티를 생각할 때도 10점을 주고 싶다. 하지만 그 부분은 들으시는 분들께서 정확하게 판단해주시지 않을까 싶다"라는 솔직한 대답을 전했다.

이날 쇼케이스 말미 뱀뱀은 "지금까지 꿈 꿔왔던 많은 일들을 이루기도 했고, 아직 이루고 싶은 꿈도 많다"며 앞으로의 행보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그는 "데뷔 하는 것 만으로도 꿈 하나는 이룬 상태다. 갓세븐으로 7~8년 간 오랜 활동을 하면서 우리가 원했던 1위도 해봤고, 원하던 상도 받았고, 월드투어도 해봤다. 그런 면에서 이뤄온 목표가 많았다"며 "다만 앞으로 이루고 싶은 꿈이 있다면 갓세븐 계약이 끝나기 전에 월드투어가 제대로 끝나지 않은 상태였다. 그런데 코로나 때문에 뒤에 있는 지역들의 공연이 취소되면서 스타디움 공연도 취소됐다. 스타디움 공연은 미련이 아직 너무 많이 남아서 단체로 꼭 언젠가 이뤄보고 싶다. 만약 군백기로 인해 상황이 어렵다면 몇 명만이라도 함께 그 꿈을 이루고 싶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뱀뱀은 '솔로 아티스트' 뱀뱀으로서의 목표를 덧붙이며 쇼케이스를 마무리했다. 그는 "제 시작점은 아이돌이기 때문에 끝까지 계속 아이돌을 하고 싶다. 예능에서 보여준 모습과는 또 다르게 본업도 잘한다는 말을 듣는 것이 목표"라며 각오를 다졌다.

뱀뱀의 첫 솔로 정규앨범 '사우어&스위트'는 이날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