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클릭 자치현장] 진주시, 29일부터 '진주남강음악분수대' 재개

알림

[클릭 자치현장] 진주시, 29일부터 '진주남강음악분수대' 재개

입력
2023.03.27 16:03
0 0
진주남강음악분수대. 진주시 제공

진주남강음악분수대.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는 천년도시 진주의 밤을 형형색색 분수로 더욱 아름답게 수놓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 온 '진주남강음악분수대' 운영을 오는 29일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음악분수대는 진주성 서장대 아래 남강둔치에 있으며 오는 10월 31일까지 운영된다. 공연 시간은 매주 수~목요일 2회(오후 8시·9시), 금~일요일 3회(오후 7시·8시·9시)로 1시간 간격으로 진행된다.

또 2023 진주아시아역도선수권대회, 5월 논개제, 10월 축제 기간에는 축제 분위기를 드높이기 위해 매일 3회(오후 7시·8시·9시) 운영할 계획이다.

음악은 지난해 40곡을 추가해 총 120곡으로 가요, 팝송, 트로트, 클래식 등 모든 세대와 관광객이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편성했다. 음악분수의 특징은 음악 내용과 분위기에 따라 다양한 높이와 모양의 물줄기를 분출하며 마치 리듬에 맞춰 노래를 부르는 듯한 모습을 자아낸다는 점이다. 또한 여름철에는 바닥분수를 동시 가동해 이용객들에게 시원한 힐링 쉼터로도 인기가 많다.

시 관계자는 "멋진 음악분수 쇼를 준비하여 남강의 봄과 더불어 다양한 축제 기간 중 진주시를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즐거움과 힐링을 선사하고 지역의 명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동렬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