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테크노폴리스 내 중심 위치 생활인프라 뛰어나

알림

테크노폴리스 내 중심 위치 생활인프라 뛰어나

입력
2023.03.24 11:26
0 0

신영, 청주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

충북 청주시에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지역 부동산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현재 청주시에는 오송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 등 12개의 산업단지가 들어서 있다. 청주테크노폴리스 등 추가 산업단지 조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3분기 기준 청주시 산업단지 입주업체는 총 1,215개사로, 전년 같은 분기 대비 199개사가 늘었다.

청주테크노폴리스는 기업체와 주거, 상업, 관공서, 학교 등의 시설이 체계적으로 조성되는 자족도시다. 총 사업비 2조 1,584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사업으로, 2024년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신영이 4월 청주테크노폴리스 일반산업단지 S1 블록에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아파트 전용면적 84~130㎡ 1,034세대, 오피스텔 전용면적 108㎡ 234실로 구성된다. 4월에는 아파트 1,034세대, 6개 동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테크노폴리스 중심에 자리 잡고 있어 직주근접성은 물론 우수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제2순환로와 제3순환로(올해 말 전 구간 개통 예정), 17번 국도 등을 통해 단지 진출입이 용이하고, 중부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광역 도로망으로의 진입도 편리하다.

단지는 편리한 정주 여건도 갖추고 있다. 단지 바로 앞은 중심상업지구 조성이 예정돼 있고 현대백화점 충청점, 롯데아울렛 서청주점, 지웰시티몰 등도 인접해 생활인프라를 편하게 영위할 수 있을 예정이다. 근린공원, 문암생태공원 등이 도보권에 있다.

단지는 신영이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신영지웰’ 브랜드 대단지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세대 채광에 신경을 썼고, 최고 49층 스카이라인에 어울리는 조망을 자랑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