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송가인, 김호중과 12월 결혼설에 "사실무근" 반박

알림

송가인, 김호중과 12월 결혼설에 "사실무근" 반박

입력
2023.03.21 17:43
0 0
가수 송가인 측이 최근 유튜브를 통해 불거진 가짜뉴스에 분노하며 법적 규제 마련을 촉구했다. 포켓돌스튜디오 제공

가수 송가인 측이 최근 유튜브를 통해 불거진 가짜뉴스에 분노하며 법적 규제 마련을 촉구했다. 포켓돌스튜디오 제공

가수 송가인 측이 최근 유튜브를 통해 불거진 가짜 뉴스에 분노하며 법적 규제 마련을 촉구했다.

소속사 포켓돌스튜디오 측은 21일 "최근 유튜브를 통해 유포된 송가인과 김호중의 결혼설은 사실무근이다. 허위사실이 유포된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앞서 지난 17일 한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가수 김호중 송가인 깜짝 결혼발표.. 엄청나네요'라는 제목의 영상에 대한 입장 표명이다. 해당 영상을 게재한 유튜버는 평소 친분이 깊은 김호중과 송가인이 오는 12월 결혼한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송가인 측이 즉각 "허위 사실"이라는 입장을 밝히며 해당 영상 속 내용은 가짜 뉴스로 밝혀졌다.

이어 소속사 측은 "송가인 뿐 아니라 많은 연예인들이 오롯이 조회수만 노리는 가짜 뉴스로 인해 심각한 피해를 받고 있다"라며 "아직까지 이들을 직접적으로 처벌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피해가 더욱 심각해지고 있는 것 같다. 이번 기회에 가짜뉴스가 근절될 수 있도록 하루빨리 법적 규제가 마련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었다.

송가인 역시 소속사를 통해 직접 가짜 뉴스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송가인은 "유튜브에 올라온 아님 말고 식 가짜 뉴스로 많은 사람들의 피해가 심각한 것 같다. 법적인 규제가 마련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최근 연예인 등 유명인을 대상으로 하는 유튜브 발 가짜 뉴스가 연달아 등장하면서 많은 이들이 고충을 겪고 있다. 이러한 피해의 규모가 점차 커지는 만큼,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이들을 처벌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