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클릭 자치현장]김해시, '기업애로119센터' 가동

알림

[클릭 자치현장]김해시, '기업애로119센터' 가동

입력
2023.03.15 17:14
0 0

대표전화·온라인 개설…자금 등 애로사항 원스톱 지원 강화

김해시청 전경.

김해시청 전경.


김해시는 기업 애로사항을 접수부터 해결까지 원스톱으로 신속하게 처리하는 전담창구인 ‘기업애로 119센터’를 오는 20일 부터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시청 기업혁신과 입구에 설치되는 '기업애로 119센터'는 신속하고 정확한 기업 애로 해결을 위해 전담인력을 배치하고 직통으로 연결되는 대표번호(055-330-3119)를 개통하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시 누리집)에도 ‘기업애로 119’ 코너를 신설·운영한다.

시는 기업이 경영과정에서 겪는 자금, 기술 지원, 수출‧판로 개척 등 분야별 어려움을 접수해 기관별 산재해 있는 지원시책, 사업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고, 다양한 사안이 얽힌 복합 애로사항은 ‘기업애로 원스톱처리협의체’를 운영해 해결한다.

복합애로 해결을 위한 ‘기업애로 원스톱처리협의체’는 관련 부서‧기관과 분야별 전문가가 모여 애로사항을 분석하고 필요 시 합동 현장조사로 해결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온‧오프라인으로 접수된 기업 애로사항은 센터에서 처리단계별 진행사항을 수시로 통보하고 처리사항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신속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기업 방문 시 기업지원 업무가 여러 부서와 기관에 흩어져 어려움이 있다는 목소리가 많았다”며 ”기업 119센터 운영으로 접수에서 처리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체계를 구축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동렬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