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맛·영양에 속까지 편안… 프리미엄 ‘유당분해우유’
알림

맛·영양에 속까지 편안… 프리미엄 ‘유당분해우유’

입력
2023.02.27 16:10
0 0

서울우유 ‘내 속이 편한 우유’

국내 락토프리우유 시장은 연간 약 400억원 규모(2020년 기준, 닐슨코리아)로 매년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실제 우리나라 국민 2명 중 1명은 소장에서 우유에 함유된 유당을 제대로 분해하지 못하는 유당불내증을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최근 유업계는 기존 유당분해 우유를 보완한 고품질 프리미엄 제품군으로 업그레이드한 유당분해우유를 선보이며 관련 시장을 키우고 있다. 특히 유업계 1위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국내 최초로 신효소공법을 적용한 유당분해우유를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서울우유는 지난해 5월 프리미엄 유당분해우유 ‘내 속이 편안한 우유’를 선보였다. 2005년 ‘속편한 우유 락토프리’로 유당분해우유 시장에 진입한 이후의 신제품이었다.

기존 유당분해우유는 배 아픔의 주요 원인인 유당을 단순히 포도당과 갈락토스로 분해해 일반 우유와 달리 단맛이 느껴지는 반면 ‘내 속이 편안한 우유’는 차별화된 신효소공법을 적용해 유당분해는 물론 우유 본연의 고소한 맛을 구현했고 프리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의 영양적 효과까지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우유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완전 식품이다. 서울우유는 유당분해의 어려움으로 우유 섭취를 두려워하는 소비층을 고려해 맛과 영양은 물론 음용의 편의성을 높인 새로운 유당분해우유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국산 유소비 활성화에 기여하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내 속이 편안한 우유’는 서울우유 공식몰 ‘나100샵’ 및 전국 대형마트, 일반유통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