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나눔을 충전해 동반성장 ‘사랑의 배터리’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나눔을 충전해 동반성장 ‘사랑의 배터리’

입력
2023.02.27 15:02
0 0

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 오창공장에서 직원들이 새로 개발한 롱-셀(Long Cell) 배터리를 선보이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오창공장에서 직원들이 새로 개발한 롱-셀(Long Cell) 배터리를 선보이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다양한 사회공헌과 친환경/에너지 분야의 나눔 활동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사회 및 환경의 가치를 높이는 데 동참하며, ‘고객이 신뢰하고 사랑하는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공익성 및 지속가능성이 높은 친환경 분야에 힘을 쏟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2020년 말 충북 청주 북부환승센터에 발전용량 410kw급 태양광 발전시설 ‘청주희망그린발전소’를 준공했다. 향후 20년간 생산될 에너지의 예상 수익금 8억원(연간 4,000만원 규모)은 전액 기부할 방침이다.

또한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해 11월 인천항만공사, 인천시, 한국전력공사 등 10개 기관과 함께 ‘도서지역 태양광 보급 및 장학지원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저소득가정 결연아동 후원 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오창공장 사회봉사단에서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사회공헌기금인 ‘트윈엔젤기금’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금으로 2005년부터 17년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청주지역 저소득가정 아동 30명과 결연을 맺고 매달 정기 후원해 오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부터 팬데믹 및 경기 침체 등 경영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글로벌 배터리 선도업체로서의 지위를 더욱 견고히 하기 위해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구매 부문 내 배터리 셀·팩 상생팀을 신설했다.

2020년부터는 1,500억원 규모의 투자지원펀드를 조성해 중소기업에 금융지원을 하고 있다. 파트너사의 생산성 혁신활동을 지원하는 ‘동반성장 아카데미’도 매년 두 차례 연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