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의 자동차 제조업체, 돈커부트(Donkervoort)가 새로운 스포츠카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F22가 바로 그 주인공이며, 돈커부트 특유의 오픈 휠 스타일의 외형과 대담한 스타일이 시선을 집중시킨다.
특히 돈커부트의 인기 모델 중 하나인 D8 GTO를 대체하는 차량으로 개발되어 F22은 더욱 대담하고 강렬한 감성을 드러낸다.
공격적인 스타일, 그리고 대담한 구성을 갖춘 만큼 F22은 단 750kg에 불과한 공차중량으로 뛰어난 운동 성능을 예고한다.
여기에 버터플라이 도어, LED 조형, 그리고 트윈 타르가 루프 패널 등을 통해 매력적인 스포츠카의 감성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실내 공간은 경량 스포츠카의 감성을 강조하면서도 디스플레이 패널을 통해 보다 직관적인 인지를 가능하도록 했다.
여기에 6점식 시트 벨트, 그리고 레카로 스포츠 시트 등이 더해져 극한의 주행 상황에서 보다 안정적인 매력을 선사한다.
보닛 아래에는 최고 출력 492마력을 내는 5기통 2.5L 아우디 RS 엔진을 탑재하고 5단 수동 변속기, 후륜구동을 조합한다.
이를 통해 F22는 정지 상태에서 단 2.5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며 최고 속도는 290km/h에 이른다.
한편 돈커부트는 F22를 전세계 단 75대 한정 생산, 판매하며 가격은 24만 5,000유로로 책정됐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